오사인덱스:대문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오사인덱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사인덱스오사위키의 데이터베이스를 포크한 미러 사이트입니다.

오사인덱스가 추구하는 목표는 폐쇄 당시 오사위키의 문서들의 보존이지만 새로운 편집 역시 환영합니다.

신규 운영자 모집 공지

안녕하세요. 구 오사위키의 전직 사무관이자 현재 오사인덱스의 사무관인 재미재미입니다.

현재 한국어 중소위키들은 심각한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오사위키의 폐쇄 이후 몇 년 동안 위키에 관심을 끄고 지냈다가 2021년에 이르러서야 오사인덱스를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해버린 환경에 적응하기 너무 힘들고 오사위키 때 함께했던 사람들이 다 떠난 이상 저 역시 위키계를 떠날 때가 됐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만약 오사인덱스를 제대로 관리해주실 분이 나타난다면 2주 간의 임시 관리자를 거친 후 운영자 자리를 위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오사인덱스의 관리자 및 사무관의 권한과 외부에서 오사인덱스를 대표할 수 있는 권한을 포함하며, 새 운영자의 권한을 확실히 보장해드리기 위해 인수인계가 끝나는대로 오사인덱스에 대한 모든 권리를 포기할 생각입니다.

다만 오사인덱스는 오사위키 사용자들의 14개월 동안의 활동이 담겨 있는 아카이브이기도 하므로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받아들이면서도 오사위키의 흔적을 존중해줄 사람이 새로운 운영자가 되었으면 합니다.

타 위키 내에서 성실한 활동을 보여주신 분을 우대하지만, 열정만 있다면 신규 사용자라도 얼마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Miraheze 계정에 로그인하신 후 사용자토론:재미재미에 글을 남겨주시거나 특수:이메일보내기/재미재미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미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