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kiru

이 문서는 오사위키 사용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오사위키 사용자에 대한 문서를 편집할 때 이하의 조항들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논란을 막기 위해 중립적인 서술을 부탁드립니다.
  • 친목질 예방을 위해 신상 정보는 기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오사위키 사용자이며 문서의 삭제를 원한다면 오사인덱스:관리자 요청에 문의 바랍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찬양해 마땅​​​​​​합니다.
특정 집단이나 이 문서의 작성자는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을 매우 좋아합니다만, 너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같이 껴서 찬양하지 않을 경우 욕을 얻어먹고 불로장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Wikiru오사위키 제국의 황제이다. 현재는 오사위키 제국의 국정을 맡고있다.

업적[편집]

오사위키 이전 활동에 대해서는 추가바람.

개발자[편집]

wikiru는 오사위키 사용자들 중에서 늦게 출현한 인물이다. 호스팅어에서 이야기네트워크로 옮겨갈때 즈음의 시대에 이야기네트워크 게시판에서 개발자가 되겠다고 자청한 자가 2인이었는데 그중 한명이 wikiru이다. 당시 2인 중 1인인 toriato는 현재 잠수중이고 wikiru만 성실히 개발일에 참여했는데 거의 대부분의 개발 시설들은 거의 wikiru가 설치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가 한 개발일이 엄청 많았다. 당연히 이러한 공적으로 운영자선거에서 전직 임시 운영진이었던 스페이스노선도를 제치고 1기 운영진의 사무관이 된다.

1기 운영진[편집]

사무관이 된 후에도 개발일을 많이 했으며 현재의 오사위키 게시판을 만들고 운영일에도 나서서 많은 일처리를 하는 등 엄청난 개혁을 감행했다. 그러다가 오사위키 서버 폭발 사태가 일어나고 오사위키가 꽤 혼란스런 상황에서 wikiru는 이에 나서서 Daelim이 소유중이었던 서버를 host.us에서 본인의 사비를 써서 산 본인의 VPS로 옮겼다. 이로 인해 wikiru는 명실상부한 오사위키의 1인자가 되었다.

최고운영자가된 wikiru는 Daelim이 죽창세례로 인해 임시탈퇴한 후 이주의 성장좀,오사규원,하루 등의 유명무실했던 제도들을 모두 페지하고 기본 방침과 4대원칙,괜찮은 글 같은 제도를 신설하였으며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반달처리를 많이 하여 반달러들을 많이 사냥하였으며 오사위키 제국 문서 대란으로 인해 나라가 시끄러우매,친히 칼을 들고 역적 PBT을 제국 밖으로 쫓아내기도 했다.

1기 운영진 종료 후 선거공지를 올리는 과정에서 차기 운영진 선거에 불참함을 알렸고 결국 불참하면서 지금은 관리직에서 물러났다. 하지만 여전히 서버를 쥐고있기 때문에 wikiru의 영향력은 여전히 꽤 강력한 편이다.

2기 운영진[편집]

본래 개발업무만 맡고 있었으나 관리자들의 대량사퇴와 재보궐 선거의 부진으로 다시 임시관리자로 선출되었다.

여담[편집]

  • 아이돌 마스터의 팬으로 쉽게 말해 @ㅏ재이다. 본인이 스스로 인정하였다.
  • 오사위키에서 최초로 IRC가 쓰일 당시 닉네임이 hinew00이었다. (...)
  • 현재 개발자와 사무관을 역임중인 유일한 사용자이다. 현재는 서버까지 소유해 절대완장권력자가 된 상태이다.
  • 1기 운영진 당시 wikiru의 엄청난 개발능력과 신교의 엄청난 운영능력으로 사무관들의 위키운영력에 대해서는 훌륭한 편이었다. 다만 최근에는 신교가 개인사정으로 가끔씩 나오는 것으로 보이며 거의 wikiru가 일을 다하고 있다.
  • 4월 28일까지 잠수를 선언해 현재는 잠수중이다. 다만 가끔씩 눈팅은 하는 것 같다.
  • 아무 이득도 없을 오사에 을 팍팍 쓰는 갓개발자이다.

어록 리스트[편집]

님은 스팸으로 의심되는 뻘글을 생성했습니다. 그래서 삭제된 겁니다. 디키처럼 완전 자유가 아닙니다.

ㄴ 엥 오사위키는 디시위키보다 자유로운 사이트 아니였냐? ㄷㄷ

ㄴ 디키도 완전자유 아닌데염?

ㄴ 그러니까 오사위키는 완전 자유 사이트인줄 알았다고!

그리고 비영리 단체 아닙니다. 엄밀히 따지면 오사위키는 제 개인 사이트죠.

이런 좆만한 사이트에 인수 제안이 오냐 ㅅㅂ'

사실 머림이 운영했으면 완전 자유의 비영리 단체가 될 수 있... 당신 누구야!

당신 누구야? 읍읍!!

작성자가 어디론가 사라진 문서입니다.

여담[편집]

여담이지만 오사위키 제국의 황제[1]인 이사람조차 못이기는 최강의 존재가 있다.그것은...
충격적일 수 있으니 주의하시라.

사실 오사위키의 실세라 카더라.

위키러라고 읽어야 한다. 만약 위키루라고 읽으면 잡혀간다는 소문이 있다. 위키루요 위키ㄹ...

당신 누구야? 읍읍!!

작성자가 어디론가 사라진 문서입니다.
이 사용자는 Wikiru를 위키루라고 읽어서 오사위키 문서 편집이 THE iDOLM@STER가 멸망할 때까지 차단되었습니다.는 구라
차단에 이의가 있다면 사용자토론란에 글을 남기십시오.
  1. 혹은 오사위키국의 국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