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u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완장질로 물의를 일으키는 인물에 대해 다룹니다.
평소에 얼마나 완장 찰 일이 없으면 인터넷에서 완장질을 하려고 할까요...?
아마 애미가 뒤져서 상주 완장을 차본 게 완장의 전부라 랜선에서라도 자기위안을 하고 싶어하는 것 같습니다.
파일:nugu.png 다행히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인물(의 닉네임)은 맘껏 욕하셔도 됩니다.
지입으로 지가 누군지 말하지 않은 이상 이 새끼를 욕한 사람을 벌할 수 없습니다. 갑자기 지 신상을 까발리는 일이 있더라도 지가 직접 신상을 기재하며 운운하지 않는 이상 전에 써놓은 내용으로 경찰서에 불려갈 걱정은 안 해도 될 겁니다.

나무위키의 개발자. 리그베다 위키가 불타오를 때 신분을 감춘 채 해외에 포크 위키를 개설하여 리그베다 위키에서 사람들이 떠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나무위키가 없었으면 리그베다 위키가 다시 문을 열었을 때 결국 예전처럼 사람들이 돌아왔을 것이라는 평이 많다.

나무위키의 건국 황제이다.

특징[편집]

{{{직책}}}
  • 지 돈을 들여서 나무위키를 유지하고 있다. 죽창이 무서워서 광고도 못 다는 불쌍한 인생.
  • 럽폭도다. 나무위키의 쿠키 중에 honoka가 있을 정도. namu_는 위키 갤러리에서 러브라이브를 포교하다 어그로취급을 당하거나 봤더니 손발이 퇴갤한다고 욕을 먹기도 했다.
  • 사건이 커져야만 부랴부랴와서 수습한다.

죽창 면역[편집]

죽창을 아무리 맞아도 죽지 않는 불로불사의 인물이다. 빡치면 푸틴처럼 밸브 대신 접속 잠가라를 시전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나무위키 운영진 친목질 사건 시절에도 살아남았으며 아직까지 관리자직을 수행하고 있다.

읶갤[편집]

위키 갤러리에 namu_라는 고닉이 있는데, 이 0갤럼이 본인인지 짭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본인은 짭이라고 주장하지만 개선 요청을 받고 그것이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등 나무위키의 개발자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지 애매. 온갖 패드립 등등을 총동원해 모욕을 가했을 때 고소미를 먹게 되면 짭, 먹지 않으면 진퉁이라 카더라.

사퇴[편집]

이렇듯 엄청난 네임드이자 나무위키 운영자로 불로소득자의 삶을 누렸던 namu는 영리 논란 이후 umanle에게 나무위키를 팔아먹었고 나무위키를 떠나게 된다. 떠나면서 그는 럽폭도의 마지막 자존심을 지키게 된다. (참조)

그 이후 namu의 행적은 이 문서를 참조해라

기타[편집]

이 문서는 청동의 버프를 받아 무슨 말을 써놓든 고소를 먹지 않는다.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