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조의 오사위키 제국 탈퇴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주의! 정말 오글거리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평범한 사람이 볼 경우 오글거려서 손발퇴갤할 수 있으니 주의 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오사위키 제국은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길이가 짧은 문서
문서가 너무 짧습니다. 마치 튀김기에서 갓 나온 치즈스틱처럼요!
식어버리기 전에 얼른 깨물고 잡아당겨 쭈욱 길이를 늘려주세요
문서가 젖었습니다..
문서가 눈물샘을 자극하는 바람에 눈물이 키보드를 적십니다.

개요[편집]

오사위키 제국의 관료 호로조가 오사위키 제국을 탈퇴한 사건을 말한다.

디시위키국에서 호로조가 올린 글[편집]

오사위키 제국에서 관리자를 맡았으나 대문 스킨의 저작권 문제를 핑계로 해임을 요청하는 등 분란을 일으키는 사용자(타 위키의 운영자)를 제지하지 않고 오히려 평소 오사위키 제국 매각에 반대했던 것 등으로 사이가 나빴던 오사위키 제국의 황제(wikiru)가 언행 문제와 디시위키 사용자 사용자:목욕투의 기여를 삭제한 것 등의 이유를 들며 저에 대한 해임을 찬성하는 것을 보고 오사위키에 대한 상당한 실망을 느껴 오사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를 철회하고 오사위키 제국에서 나왔습니다.

경과[편집]

이후 오사위키 제국의 관료 Daelim은 다음과 같은 글월을 올려 오사위키 제국의 미래가 심히 암담함을 통탄하였다.

목욕투 뒷담 사태와 호로조의 추방과 다름없는 해임으로 인해 오사위키의 이미지가 큰 폭으로 추락하였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오사위키러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논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또다른 역사적인 사태가 기어이 일어나고야 말았다...
노선도가 오사위키 제국에게 영원한 이별을 고하고야 만 것이다.
그는 오사위키 조정에 나가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다.

위키 갤러리에서 오사위키 제국이 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왔습니다.
결국 오사위키 제국에 자유는 없었던 것이었군요.
원래 분위기 보고 내년 초쯤에 돌아오고 기본방침의 내용을 5규4원 수준으로 줄이는 공약을 내어 관료에 나가려 했는데 결국 망해버렸군요.

안녕히 계십시오. 루비위키 공화국( http://freevandal.miraheze.org/ )에 가면 저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다[편집]

이로 인해 오사위키 제국은 제국을 관리할 관리자가 없는 상황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