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조

이 문서는 고오급시계에 대해 다룹니다!
고오급시계가 알려주는 현재 시각은 2024년 6월 16일 일요일 PM 06시 39분 24초입니다.
한조 대기중

용의 눈으로 봐라..

한조 나왔네요.

공토르 갑니다.
 
— 같은 팀

이미 망한 게임입니다

스토리[편집]

한조는 불법 전문으로 돈을 벌던 가문을 키우기 위해 애를 썼는데 아버지가 돌아가신 이후 겐지에게 시마다 제국을 다스리라고 했으나 겐지가 거부하자 죽였다.
조폭 세계는 같이 일 안하면 첩보라고 생각해서 그냥 죽이는 모양이다..
아무튼 가문을 위해서 겐지를 죽였지만 형이 동생을 죽였는데 제정신일 리가.. 한조는 동생을 죽인 것을 후회했고 돌이킬 수 없음에 시마다 일족을 떠났다.

한조는 자기비관이 매우 심한 캐릭터인데 동생을 죽인 자신을 도저히 용서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 한조는 언제든 명예로운 죽음을 위해 전투에 참여한다. [1]

성능[편집]

이 문서를 읽고 쓰레기를 떠올리셨나요?

수많은 입워치들이 고평가하지만 실전에 쓰기엔 그냥 답없는 성능. 말이야 풀히트 250 데미지 원콤에 갈래 화살 풀데미지 450이지 맞출 수가 없다면 의미없는 것이다.
용의 일격도 잘 피하라고 외치듯이 아주 크게 소리지르면서 느리게 가고 중력자탄 같은 어시스트가 없으면 효과보기 힘들고 바스티온도 경계 모드 풀고 유유히 빠져나가는 게 한조 궁극기다.
한조충들을 위해 한조가 왜 답이 없는지 자세하고 설명할 수 있다. 그래도 한조가 좋다고 생각하는 당신은 진정한 한조충..

적중률[편집]

한조는 쏘는 게 화살이라 다른 투사체에 비해 느릴 수밖에 없다. 그래서 움직임을 예측하고 쏴야 하는데 플레이어가 미래예지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 오버워치는 점프하고 날라다니는 게임인데 화살을 맞춰야 한다.
만약 그 정도의 실력이 있다면 한조 말고 맥크리 같은 더 좋은 픽이 있다는 사실이다.

근접전[편집]

한조가 근접전이 쓸만하다는 소리를 하는데 이건 위도우가 독 지뢰 깔고 연사 소총으로 겐지를 잡아내서 근접전 쓸만하다와 비슷한 입워치다. 한조는 활을 당기면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는 건 적의 공격에 맞기 쉬워진다는 얘기며 근접에서 한조가 활을 당기면 적의 공격을 다 맞아줘야 하는 상황. 그럼 일격에 적을 죽여야 하는데 이 역시 맥크리해서 섬난하는 게 정신 건강에 더 좋다. 애초에 갈래 화살은 도망가는 적을 추격해서 죽이는 스킬이다.

팀의 역할[편집]

음파 화살도 실전에선 도움이 안되는 게 오버워치는 세 루트를 전부 이용해서 측면으로 들어오는 게임이다. 세 곳의 길에서 들어온다면 양쪽에서 치고 들어오기 때문에 위치를 보여주는 음파 화살도 전략적인 의미가 줄어든다.
한조가 하는 역할은 다른 영웅들이 모두 쉽게 대체할 수 있고 무엇보다 팀에 도움이 너무 안된다. 한국에서 유난히 인식이 쓰레기인 이유도 그냥 도움이 안돼서. 한국은 애초에 팀워크 게임이면 서로 뭉쳐야 이길 수 있다는 분위기라 팀에 도움이 안되는 픽을 하면 이기려고 하지 않는다는 인식을 받는 것이다.

장점[편집]

문서가 편향됐지만 장점도 있다.

2층 선점[편집]

벽타기가 패시브인 한조는 벽타기를 통해 2층을 계단처럼 올라갈 수 있다. 2층이 사격하기 매우 좋은 위치인 오버워치에서 계단처럼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은 큰 이점이다.

유연성[편집]

위도우메이커는 상대가 근접하면 저격을 멈춰야 하지만 한조는 그냥 화살로 잡아내면 된다. 다른 공격군과 근접전이 밀리는 건 사실이지만 먼저 화살 2방 헤드 1방 갈래 화살로 잡아낼 수 있다.
이것 자체가 에임을 엄청나게 요구하고(화살이 빗나가면 손해가 크기 때문에) 빗나가는 순간 죽는다. 왜냐면 화살을 당기느라 이동 속도가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
그리고 탱커가 붙어버리면 힘을 쓸 수가 없는 위도우에 비해 갈래 화살은 오히려 탱커에 강한 스킬이라 더 낫다.

저격수[편집]

멀리서도 즉사시킬 수 있는 한조는 팀원에게 짜증날지 몰라도 잘 쏘는 한조라면 한조에게 보이면 죽으니까 엄폐해서 활동 지역이 줄어드는 이점도 있다.
그리고 엄폐한 지역을 용의 일격으로 나오게 할 수도 있고 상대의 중요 지역을 돌파하는 역할도 가능하다.[2]

트롤[편집]

팀원들에게 불만을 표출할 수 있다.

  1. 이런 점은 의 야스오와 비슷한데 이쪽은 형을 죽였다.
  2. 용의 일격은 겐지의 정면 튕겨내기가 아니면 아무도 못 막는 직선궁이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