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금지

작성금지!
해당 문서는 오사위키 운영원칙에 따라 작성이 금지되었습니다. 이를 어길시에는 내용 삭제 및 작성자 차단 등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문서에 삽입된 이 틀을 삭제하거나 작성금지, 작성제한 등 문서 작성에 제재를 가하는 틀을 사용하는 이용자는 오사위키 이용이 무기한 중지됩니다.

당신이 검색창에 넣은 검색어는 혹시 이게 아닌가요?

정치/이슈성 인물[편집]

- 대한민국의 정치적 관련 인물들, 공인된 이슈성 인물들의 경우 법적 문제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작성을 금지합니다.

오사위키 게시판 고정닉[편집]

- 작성자의 주관적 판단으로 인한 개인 정보 침해 우려가 높아 작성을 금지합니다.

- 당사자가 '작성금지' 해제를 요구하면 작성금지를 해제합니다. 단, 자신이 해당 고정닉을 소유한 당사자임을 오사위키 측에 입증해야 합니다.

유명하지 않은 일반인[편집]

- 오사위키는 전국민 인명사전이 아닙니다. 일반인 항목 작성자는 발견 즉시 경고 없이 무기한 차단됨을 알려드립니다.

당사자 요청[편집]

- 오사위키에 자신 혹은 자사의 문서 항목 개설을 원치 않는다는 요청에 의해 작성이 금지되었습니다.

  • 풍월량(2015.6.9) : 개인적 비방 및 허위사실 기제로 본인 요청에 의해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김현회(2015.6.16) : 욕설 및 명예훼손성 글로 인해 본인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인스티즈(2015.7.17) : 명예훼손 및 허위 사실 유포 우려로 인한 인스티즈 측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한샛(2015.7.23) : 명예훼손으로 인한 한샛 본인의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용개, Drakedog (2015.7.29) :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 비하, 개인정보 노출 등으로 인한 용개 본인의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웃사(2015.9.21) : 운영 업체의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서울게임아카데미(2015.10.28) : 명예훼손으로 인한 서울게임아카데미 측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캐부(2015.11.30) : 캐부 본인의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젯톤(2016.2.15) : 젯톤 본인의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 브통령(2016.3.7) : 근거없는 비하와 욕설, 제3자 시청자들에 대한 무차별적인 욕설, 패드립 등으로 인한 브통령 본인의 요청으로 작성금지되었습니다.

고인드립[편집]

- 오사위키는 사회정서상 용납할 수 없는 고인드립을 지양합니다. 또한, 고인드립으로 인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조합니다.

특정지역비하[편집]

- 오사위키는 사회정서상 용납할 수 없는 특정지역비하를 지양합니다. 또한, 특정지역비하 문서 작성으로 인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 본인에게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용자 합의[편집]

- 초, 중, 고등학교 개별 문서는 오사위키 이용자 토론 합의에 따라 작성이 금지되었습니다. (2016.2.15)

기타 오사위키에서 정하는 기준[편집]

- 오사위키 정책 상 작성 금지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문서에 대해서는 작성을 금지합니다.

이 문서는 구라입니다.
그러니까 이건 구라라고! 그러니까 이 문서를 믿으면서 생기는 책임은 오사위키가 책임지지 않는다고. 이 위키는 기본적으로 문서에 구라를 쳐서 웃기는 위키니까, 문서를 사실로 수정하고 싶으면 다른 위키로 가라고.

자세한건 해설:작성금지를 보시랴

다른위키의 작성금지[편집]

자유반달위키[편집]

그리고 손이 나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