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베스트 저장소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현재 접속 불가. 캬 사이다~모두 X키를 눌러 joy를 표합시다~

{{로고 바꾸기}}은 신스킨과 호환이 안 돼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삭제되었습니다.
이 틀은 이미 삭제된 틀로 문서에 보일 경우 때어 주시기 바랍니다.

틀:제목

문서에는 자칫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나 혹은 그 대상은 매우 공포감과 혐오감을 유발하며 정말로 매우 끔찍하기 때문에 문서가 곧 삭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매우 끔찍하니 강심장이 아니라면 이 링크를 반드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님 말고. 그럼 당신은 사이코페스?
이 문서는 위험한 것 혹은 위험한 행동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일부러 따라했다가는 스틱스 강을 건너는 수가 있습니다. 이미 늦었군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문서의 대상에게는 패드립을 쳐야 마땅합니다.
패드립 쳐도 아무도 뭐라고 안 할 새끼들입니다. 빨리 패드립을 쳐야 멘탈이 살아납니다. 선비 기질이 있는 분들은 읽을 때 주의하세요.
고인드립
지나치면 법의 채찍으로 좆나게 쳐맞을 수 있으니 고소당하지 않을 정도로만 선을 지켜서 하세요
빵에 들어가서도 그 드립 다시 칠 기회가 있을까요?
이 문서의 장소나 단체는 하루 빨리 폭파시켜 없애버려야 합니다!
해당 문서들은 존나게 막장이기 때문에 부디 누가 그 사이트나 단체에게 가서 배신을 때리거나 반달을 해서 꼭 없애주세요. 단 실패해서 해당 대상에게 죽임을 당하거나 고소미를 먹어도 오사위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가 가리키는 것은 지금 개막장 그 자체입니다!
심히 막장이기 때문에 당신이 안구테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당신은 이 경고를 무시하고 이 문서를 읽겠지만...
하지마!
하지 말라면 제발 좀 하지마
하지 말라는 건 꼭 더해요 ㅉㅉㅉ
파일:dcCancer.jpg 경고. 발암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 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고, 故 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이 문서는 구라입니다. 그러니까 이 문서를 믿으면서 생기는 책임은 오사위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히익 그켬! 이 문서는 혐오의 극한에 다다른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파일:rkkkk.jpg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정말 답이 없습니다.
  • 경고, 이 국가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철수권고국가로, 범죄 발생률 1위입니다. 가급적이면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ㄴ 요런 애미뒤진컨셉 개노잼

일베저장소
Ilbe garage
국기 국장
표어 틀:nobr
국가 멸공의 횃불, 일베송, 응디시티
기본 정보
수도 일베게시판, 짤방게시판(경제 수도)
대륙 대한민국 인터넷
면적 추산 불가능
인구 600만 명
추가 정보
초대 원수 모애명수
현재 원수 운영마스터
GDP 음수
언어 한국어, 경상도 방언, 정치게시판 방언, 일베발 은어
인종 벌레
종교 정희교, 승만교, 새빛교
공식 홈페이지 www.ilbe.com

일베저장소대한민국 인터넷 서버에 위치한 국가로, 군주제를 채택하여 현재 4대 제왕인 운영마스터가 다스리고 있다. 운영마스터는 자신을 보조하는 기업인 유비에이치를 세워, 운영마스터를 중심으로 하는 유비에이치에서 운영하고 있다.

디시인사이드무개념 글들을 보존/모아놓기 위한 수용소가 약 3~4년만에 모바일 페이지뷰 2억 7천만 건이 넘는 국가가 되었으며, 지금은 3억 건을 넘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이렇게 빨리 발전한 국가는 메갈리아리그 오브 레전드 갤러리를 제외하면 찾아보기 힘들다.

하지만 그 실상은 북한을 뛰어넘는 막장 국가로, 현재 대한민국 인터넷 국제세계에서 영향력을 꽤 많이 미치고 있지만 정작 그 영향은 전부 결과를 낳게 되었다.

역사[편집]

선사시대[편집]

일베저장소는 2008~2009년 사이의 이른바 인터넷 세계의 격동기라 불릴 때 태어났으며, 이 때는 1대 제왕 모에명수가 다스리고 있었다. 이 당시에는 코미디 프로그램 갤러리막장사고 갤러리의 삭제 된 게시물들을 주워담는 방사능 폐기물 처리장급 국가에 불과했었다. 하지만 국가를 이끌던 모에명수가 본인의 사이트를 리뉴얼한다고 해놓고 접속조차 되지 않다가 결국 채팅방 하나만 덩그러니 남고 폐쇄되는 사태가 발생한다. 이 때 사실 일베저장소가 끝났어야 했지만...

SAD 시대[편집]

2010년 4월 경 SAD라는 사용자가 좋은 서버와 좋은 기능을 탑재한 신 일베저장소를 만들어 세웠다. 이는 디시인사이드의 영향력과 단물이 빠져나가기 시작하던 2010년 이였고, 기존 이용자와 함께 때마침 타이밍에 맞춰 개장하였다. SAD 시대의 국경[1] 관리 능력은 매우 좋았으나, 막상 그 국경 관리 능력을 이딴 국가에 바쳤다는 것이 큰 문제이다. 그리고 이 때부터 게시물들을 골라담는 제도인 골(라담는) (상)품제 이른바 골품제가 탄생했다.

쓰레기 처리장에서 출발한 국가가 어느새 인터넷 커뮤니티의 기틀을 갖춘 국가로 변신했고, 소규모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정식 국가로 발전하는 계기를 낳게 된 시대이다. 물론 이 시기까지의 영향력은 매우 낮으며 기술지원과 운영지원, 새침부끄가 SAD를 도와 일베저장소를 운영하고 있었다.

새부 시대[편집]

새부의 모습

새부 시대에는 외부 광고가 하나 더 생겼으며 여러 가지 게시판이 신설된 시기이다.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된 새부 시대에는 일베충들이 히키코모리처럼 안에만 있으려 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려는 성향이 생겼고, 이에 따라 네이버 뉴스 기사에서 출몰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갔다. 본격적으로 영향력이 커졌지만 이미지도 그만큼 나빠진 시기이다.

그리고 이때 대사건이 있었는데 2번에 걸친 외부인의 테러로 인하여 광고판이 처참히 무너진 것이다. 1차 적으로 구글이 재공하는 광고판이 파괴되자, 구글 측은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며 더 이상의 광고개시 및 수익 창출을 거부했고, 1차 테러를 복구해서 단 리얼클릭 광고판도 다시 테러를 당해 구글과 같은 이유로 광고 개시 및 수익 창출을 거부했다.

그래서 결국 새부는 일베에 있는 시설의 유지비를 사재를 털어서 지불할 수 밖에 없었다. 새부는 이제 사재를 털어서 운영하는것도 지치고, 자신의 이미지가 나빠지는 꼴을 보기 싫었는지 운영마스터 에게 일베저장소의 운영권을 20억원에 팔어남겼다.

운영마스터 시대[편집]

2016년 현재의 일베 저장소. 새부에게 20억원을 주고 일배의 운영권을 가졌다. 운영마스터 시대부터 유비에이치라는 회사가 생겨서 관리를 맡고 있다. 계속 사재를 털어 시설을 유지 할 수 없어, 유비에이치 자체 광고를 개시하였다. 그리고 팔아치우는 과정에서 뭔가 문제가 생겼는지 사이트에 있는 많은 그림이 소실되었다. 이후 사이트의 인구는 계속 늘어나, 주기적으로 입국을 통제하고 있다.

2016년 10월 17일 지식정보당 회원이 일베당 회원의 뉴스펌질을 저격하는 내용이 500개 이상의 추천을 받으며 일베당과 비일베당 사이의 내전이 벌어지고 있어 사이트 분위기가 혼탁한 상태다. 이런 내전은 항상 존재해왔으나 이번 내전은 단기적인 내전이 아닌 장기적인 내전으로 우좀에 오염된 일간베스트 저장소가 약 5년만에 정화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자연[편집]

지리[편집]

왼쪽으로는 다음 아고라, 일간워스트에 접해있으며 왼쪽 국가들과는 사이가 매우 안 좋다. 한 편 오른쪽으로는 수컷닷컴, 뉴라이트와 국경을 맞붙고 있다. 뉴라이트와는 일부 국민과의 충돌이 빚어지고 있으나 대체로 사이가 좋고, 수컷닷컴과의 관계는 불명확하다. 대습지 지대로 리그 오브 레전드 게시판이 있으며, 급식충들이 버리고 간 급식때문에 음식물 쓰레기가 쌓이고 쌓여 죽처럼 되었다고 한다.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사람과 도시의 게시글이 작아지며, 최북단에 위치한 개드립 게시판은 드립이 썰렁해 모든 게시글과 사람이 얼어붙었다. 그 이후 최한월 온도는 평균 -30C까지 떨어지는 인외마경이 되어 현재 거의 아무도 살고 있지 않고, 관광객 몇몇만 찾아오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요새는 일베온난화의 영향으로 최한월 온도가 1년새 2C 가까이 올라갔다.

일단은 대한민국 내부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일베충들이 모이는 주요 장소가 있기 마련인데, 대표적인 장소로는 광화문과 서울광장이 존재한다. 다만 요새는 광화문 시위가 금지되면서 광화문에 자주 모이지 않는다. 그 대신 오늘의 유머가 모이는 장소에 따라가서 분탕을 벌이는 것을 좋아한다.

생태계[편집]

일베저장소의 특산 앵무새인 홍무새와 통무새가 존재한다. 홍무새는 홍어라는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고 통무새는 통베라는 울음소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통무새는 홍무새보다 신체 능력이 약하여 거의 멸종위기에 놓인 상황이다. 이 밖에도 홍어와 이 야생화된 채로 발견되며 굉장한 전투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가끔 경험치가 쌓인 홍어는 일베충들을 가볍게 물리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홍어는 현재 일베저장소 내부에서 멸종위기종이며 잡담시 내부에 위치한 보호 구역에서만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홍어는 네트워크의 강을 넘어 일간워스트로 이동한 상태.

자원[편집]

일베충들이 히키코모리라서 자원에 대한 조사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며, 자원도 실질적으로 거의 바닥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나마 일베에서 생산하는 자원중 유명한 것으로는 고화질 포스터가 있으며, 나머지는 디시인사이드라는 초강대국의 영향을 받아 사실상 야갤문화에서 조금 독자적으로 나아간 방향일 뿐이다. 재미라는 자원이 산출되었으나 요새는 산출량이 계속해서 줄어 큰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이다.

인구[편집]

일베충 대부분은 거의 친일파들이다.

인구는 고정 거주인구 약 300만 명을 포함하고 있으며, 3년간의 관광객을 모두 합하면 2억 명이 넘기 때문에 관광객과 고정 인구 둘 다 잡아낸 국가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초기의 디시인사이드와 비슷한 속도로 인구가 유입된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구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인구 증가는 현재 대한민국에 도는 정신적인 전염병 자국이성혐오증과 좌파혐오증이 해결되지 않는 이상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급식충[편집]

일베에 서식하는 급식충들의 생기부는 다음과 같다.

언어[편집]

일베발 방언이 섞여들어간 다소 특이한 한국어를 사용한다. 이는 경상도 방언과 어느 정도 접점이 있으며, 대부분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기 부적절한 고인드립이나 지역드립이 섞여 있다. 명칭은 없으나 편의상 이 문서에서는 일베어라고 부르도록 한다.

일베어의 문법[편집]

대체적으로 한국어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나, 몇몇 단어에서 약간의 차이점을 나타낸다.

  • ~다로 끝나는 대부분의 접사는 ~노로 교체된다. 이는 엉터리 경상도 방언에서 유래한다. 이로 인해 경상도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일베충으로 오해받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 다른 주민을 부를 때 이름을 잘 언급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대명사는 대부분 게시판 이용자의 줄임말인 게이로 처리한다. 이는 일베가 혐오하는 대상인 동성애자의 중의적 표현을 위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 실제 게이를 언급할 때는 똥꼬충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 없어지다, 사라지다, 파괴되었다등 무언가가 없어짐을 표현할 때 ㅁㅈㅎ나 ㅁㅎㅎ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ㅁㅈㅎ는 나쁘다라는 뜻도 포함된다. 이는 일베저장소에서 줄기차게 밀어주고 있는 5.18 폭동설에서 비롯된다. 당연히 현실에서는 사용하면 쳐맞으니까 쓰지 말자. ㅁㅎㅎ는 그나마 사정이 나으나 무현화라는 고인드립을 위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평범하다, 높다, 낮다등의 비교급을 사용할 때 ㅆㅅㅌㅊ, ㅅㅌㅊ, ㅍㅌㅊ, ㅎㅌㅊ, ㅆㅎㅌㅊ를 사용하는 경향을 보인다.
  • 좋다라는 표현은 ㅇㅂ이다. 당연히 현실에서 사용하면 쳐맞는다.

정치[편집]

일베에서는 게시글을 쓴 모든 사람이 곧 정치인이 되며, 레벨제로 정치 수준을 구분한다.

현재 대통령은 기술지원새침부끄 대통령이며, 두 명이서 떨어지지 않고 국정을 운영하는 모습을 보인다. 기본적으로 다당제 민주주의를 표방하며 매우 많은 당과 200만 명의 정치인을 보유하고 있지만, 좌파적인 성향을 띄는 정치인은 좌빨 혹은 종북이라며 무시함과 동시에 폐기해버린다. 고로 민주주의 수준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더불어서 계급 제도가 아직도 살아있어 20레벨 이상의 속칭 고렙만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등 문제점이 있다. 현재 계급 철폐를 위하여 각 게시판마다 명패에 레벨을 써붙이지 못하게 했지만, 수도인 짤방 게시판과 일베 게시판에는 아직도 남아 있어 문제인 상황.

대부분의 정치인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에 대하여 부정하고 있으며, 지만원, 조갑제, 변희재등의 보수 인사 지지를 천명하고 나서는 경우가 많다. 문재인과 새정치민주연합은 극도로 싫어하며, 일부는 새빛교 극단주의자들로 정교분리가 아닌 정교일치를 주장하고 나서기도 한다. 더불어서 위에서 설명한 속칭 좌빨 정치인 해산을 여당인 고렙들이 날치기 통과하는 막장 정치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이 정도면 무정부보다 못하다.

국회[편집]

국회는 45석이 존재하며 게임당이 13석을 차지하여 가장 많은 좌석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일베의 국회는 거의 돌아가지 않으며, 좌석수보다 개별 정당의 인기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아무리 좌석수를 많이 차지해도 소용이 없다.

홍보 방식[편집]

자신의 정당과 정치 행적을 홍보하기 위해선, 각 게시판에 게시글을 써서 많은 일베(지지)를 받아야 한다. 아무리 게시글을 많이 써도 일베를 받지 못하고, 오히려 민주화(지지하지 않음)를 더 많이 받으면 레벨이 추락하여 0렙이 된다. 0렙은 북한의 적대계층보다 못한 취급을 받으니 게시글을 작성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정계에 입문하려면 일베에서 3개월은 숙성되어야 한다는 이른바 닥눈삼 환경이 조성되었다.

고렙(빨렙)[편집]

많은 일베를 받아서 빨렙이 되면 본격적으로 많은 일베를 받으며 흽쓸고 다님과 동시에 여러 권한을 받을 수 있다. 첫 번째로 일베를 많이 받을 권한, 두 번째로 조회수가 올라갈 권한, 세 번째로 중복글이여도 저격을 많이 받지 않을 권한을 가지게 된다.

선동의 용이성[편집]

일베충들은 본인의 성향인 수꼴적 발언을 하며 속칭 좌빨을 살살 긁어대면 무조건 선동된다. 이로 인한 대표적인 선동으로는 5.18 폭동설과 전라도 섬노예 관련 사안이 있으며, 이를 이용한 해외의 정치인들이 일베충들을 중도우파로 만드려는 노력을 하고 있지만 특이한 선동 요건으로 인하여 모두 실패했다.

정당[편집]

일베당[편집]

현재 가장 대세를 달리고 있는 정당. 일베 게시판의 고렙 유저들이 세운 정당이며 속칭 빨렙이다. 20렙 이상의 일베를 좌지우지하는 정치인들이 모였기 때문에 지식정보당 다음으로 높다. 당장 당원이 게시글을 올렸을 때 그 정당을 지지한다는 뜻의 일베 득표율이 기본 40개를 넘어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인기있는 핫 정치인들은 모든 게시물이 200일베 이상 찍혀있거나, 5000일베를 넘는 게시물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정치인중 최고참인 모 정치인은 모든 게시글에 1000일베 이상이 찍혀있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비판[편집]

일베당은 가장 대세를 달리고 있는 정당답게 비판 여론이 많다. 일단 일베에서 닉네임을 언급하는 것은 굉장한 죄임에도 불구하고 닉네임을 변경하지 않아서 일베의 네임드화에 기여한다는 반응이 많다. 그리고 속칭 틀니딱딱충이라 불리는 정게할배들이 일베당에 유입되는 경우로 인하여 국가의 노잼화에 기여한다는 의견도 있다.

지식정보당[편집]

일베당 다음으로 인기도가 높은 정당. 일베의 엘리트 정보인들이 세운 정당이며 속칭 정보게이라고 불린다. 지식정보당은 주로 교육과 환경 개선을 공약으로 걸고 나타나는 편이며, 활동했을 때 정보글을 올려 국민들의 지식 수준을 높이는 것으로 이름이 높다. 물론 그래봐야 일베충인 것은 똑같다. 거의 모든 당원 글에 100일베 이상이 찍혀있는 걸 보아하면 호감 수준이 높다.

비판[편집]

문과에 대한 비난 여론을 조성함과 동시에 정교일치를 주장하며 새빛교를 찬양하는 정치인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대학당[편집]

대학당은 일베저장소의 정당이다. 일단 익명이고 일베에 올라오지를 않아서 인지도가 매우 낮다. 그렇지만 알게 모르게 세력을 넓혀가며, 파오후 쿰척쿰척이라는 유행어를 정립했으며, 200만 개 이상의 게시글을 써넣은 거대정당.

비판[편집]

대학당이라면서 고졸이나 지잡대나 수능생이 판친다는 비판이 있다. 물론 비판을 재기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지잡대다.

정치당[편집]

정치당은 일베저장소의 정당이다. 일베저장소에서 평가가 가장 극렬하게 갈리는 정당이기도 하며, 대부분 일베에서도 애국보수가 아닌 수구꼴통이라고 취급할 만큼 수꼴중의 수꼴이다. 미국으로 치자면 도널드 트럼프급의 정치인들이 넘쳐나고 있다. 같은 보수파 방송인 채널A도 욕하기 일수이고 그들이 보는 방송은 TV조선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비판[편집]

일베의 노잼화에 빠르게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서 도널드 트럼프를 옹호하여 미국의 파탄과 급진좌파의 폭증을 초래하고 있다.

게임당[편집]

게임당은 일베저장소의 정당이다. 애니당과 약간의 연합 관계이며, 정치인들의 연령이 제일 낮아 소위 급식충이라고 불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소속 정치인과 애니당 소속 정치인은 일베 내에서도 많이 까인다.

행정 조직[편집]

저격부[편집]

대충 따지면 대한민국의 선거관리위원회, 국정감사를 담당하고 있는 행정 조직이다. 이들은 일베 게시판에 중복된 게시글이 올라오면 바로 찾아내서 게시글과 정치인의 평판을 나쁘게 만든다. 대부분의 저격은 전문 저격수들이 담당하며, 전문 저격수라도 한 번 저격을 틀리는 순간 저격수가 역저격 당하여 0렙이 되어 일베를 떠나거나, 계정을 새로 파서 다시 태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들어가기 굉장히 까다로운 곳. 하지만 한 번 들어가면 저격 ㅇㅂ라는 명예로운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정치공작부[편집]

대충 따지면 대한민국의 국정원과 비슷하다. 아니 오히려 국정원보다 하는 일은 많다. 정치공작부는 네이버 뉴스 댓글을 캡쳐하여 사진에 올리거나, 네이버 뉴스의 좌표를 게시글에 올려서 댓글을 우경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암호로 포탈 연다라고 한다. 요새는 정치공작부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주로 진보 단체와 관련된 비난글, 혹은 한국 여성과 관련된 비난글을 올려서 일베의 여론을 호도하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MC무현이라는 가공의 캐릭터로 음악을 만들어서 유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음악 관련한 산하 단체로는 일보드가 있다.

특파부[편집]

보통 게시글 제목 앞에 일베 특파원이라고 붙이며, 여러 교통사고나 사건, 불법 현수막 철거등의 선행이나 제보를 담당한다. 일베의 이미지 반전과 자부심을 위하여 운영된다. 하지만 잡글이 올라오면 제일 비난을 많이 받는 행정 조직. 가끔씩 특파원이 대성공하여 언론보다 훨씬 바르게 대형사고를 보도한 경우도 있다. 하지만 순기능은 그저 일베 유입만을 증가시킬 뿐.

단톡부[편집]

단톡부는 일베 최악의 기관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단톡부는 거의 모든 사항이 기밀에 부쳐져 있으나 정치공작부에 따르면 단톡부의 수장은 ㄴㅊ라는 이니셜의 이름을 가지고 한다. 단톡부는 여론 조작을 쉽게 하기 위하여 카카오톡의 단톡방을 만든 뒤, 그 곳에서 서로의 게시글에 일베를 주며 자신의 글들을 일베에 올리는 일베 조작 행위로 유명하다. 들키는 순간 그 사람은 끝장나며 특히 ㄴㅊ의 사례처럼 일베 내에서 주요 떡밥이 되거나 평생 까이게 된다.

행정구역[편집]

일베도[편집]

개드립군[편집]

개드립군은 일베저장소의 행정구역이다. 최북단에 위치하여 최난월이 고작 -4C밖에 안 되는 행정구역이다. 현재 일베저장소에서 가장 재미가 없는 행정구역이며, 이는 일베충이라는 민족이 재미라는 물질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 것을 보아하면 개드립군은 살기에 매우 척박하다. 그 덕분에 제대로 된 서식인조차 없으며 관광객도 자주 오지 않는다.

건게군[편집]

건게군은 일베저장소의 행정구역이다. 관광객의 출입은 금지 된 기밀 구역이다. 하지만 일베저장소 국민증을 취득하면 봉인이 풀린다. 별별 잡건의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대부분 반영되지 않는다.

짤방특별시[편집]

가끔 일베에서 제작된 짤방이 공영방송에 나오기도 한다.

일베저장소의 알파이자 오메가.

짤방특별시는 일베저장소의 행정구역이다. 가장 많은 자원과 재미가 몰려있으며, 정치광역시 다음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구역이다. 애석하게도 게시글 수는 다른 광역시들 보다 적은데, 이는 일베특별시가 관광 특구로 지정되어 재미있는 짤방특별시의 게시글을 이동시켰기 때문이다. 고로 일베특별시와 게시글을 합쳤을 때 100만 개가 넘어간다.

가장 재밌는 곳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정치광역시 다음으로 막장인 곳이기도 하다. 대충 위험성을 이야기하자면 베네수엘라의 카라카스 같은 분위기이다. 즉 정말 위험하다. 관광객이 함부로 여행하다가는 수꼴로 정치 성향을 개종당하거나 고향이 전라도로 바뀌는 경우가 잦으니 유의해야 한다.

19금 게시글이 많이 올라오며 모텔업이 발달하였다. 그리고 정보당 인원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 덕분에 짤방게시판의 교육 수준은 사회도에 속한 시군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다. 그리고 짤방특별시에는 0렙들이 설치는 이른바 깡촌이 존재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0렙의 게시글을 보면 정말 재미가 없어서 몸이 뒤틀릴 것이다.

로고군[편집]

일베저장소의 각 시군구와 국기를 제작하는 제작소. 사진산업공단이 위치하고 있으며 일반 이용자들의 왕래는 거의 없다. 재미는 어느 정도 충당이 가능하여 관광객이 가끔 찾아오는 편.

지식시[편집]

정식 명칭은 일베 지식인시이지만 너무 길어서 지식시라고 부른다. 일베충들이 궁금한 것이 있으면 문의해주는 질문답변센터가 위치해 있어 일반 관광객들과 거주민들의 왕래가 잦다. 하지만 50% 이상은 신뢰할 수 없는 답변이나 이상한 질문답변이 올라와 그렇게 큰 쓸모는 없다. 지식당원들이 지식시를 정보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지만 실패하고 짤방특별시로 다시 철수하였다.

일반도[편집]

고민광역시[편집]

일베충들이 익명으로 고민을 얘기하며 상담할 수 있는 고민상담센터가 위치한다. 100만 개 이상의 게시글이 있는 광역시이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가끔씩 진지한 고찰글이 올라오기도 하며 가끔 철학적인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냥 뻘고민들이 올라온다.

대학광역시[편집]

현재 일베저장소에서 지식 관련해서는 가장 발전한 곳이다. 일베저장소는 대한민국의 속국이기에 주로 대한민국의 대학교 관련 잡담을 한다.

민족[편집]

일베저장소의 민족은 일베충으로 재미를 섭취하는 특이한 식습관을 보인다. 이는 일베충들이 최초에 국가를 건립하였을 때 디시인사이드의 디씨인들이 싸질러놓은 쓰레기 중 재미있는 글만을 섭취하던 가난한 시절에 대한 환상과 동시에, 맛이 있기 때문으로 추측하고 있다.

일베충들은 재미를 1개월 이상 섭취하지 않으면 강력한 금단증상에 시달리며, 이 때문에 재미를 마약으로 분류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대부분 묻혀버린다. 현재 일베저장소에는 일베충들의 과도한 재미 섭취에 의하여 온갖 노잼드립들이 설치고 있으며, 메갈리아가 재미를 뺏어가며 2020년에는 일베저장소의 재미가 고갈된다.

교육[편집]

일베충 교육 수준

일베충의 교육 수준은 매우 다양하며 서울대학교를 나온 엘리트 일베충이 있는가 하면 중졸의 하류층 일베충이 존재한다. 특이하게도 일베저장소의 학력은 매우 낮은 편에 속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학력이 낮으면 낮을수록, 직업이 힘들면 힘들수록 그 정치인과 직업을 찬양한다. 이는 일베충들의 이불밖은 위험하다는 사상에 정면으로 위배되는데, 사회학자들은 그 현상의 원인을 밝혀내기까지 오랜 아가리 파이트와 함께 시간이 걸렸다.

일베충의 평균적인 교육 수준을 높이려는 노력은 지식정보당(지식당)에 의하여 처음 시작되어, 현재는 정보게시판이라는 차세대 대학교가 나와 그 곳에서 많은 일베충들이 공부를 하고 있다. 더불어서 연베대학교, 고베대학교와 같은 여러 대학교들이 고화질 로고와 함께 건립되며 방송에서도 자주 언급되고 있다. 물론 안 좋게.

노동[편집]

일베충들은 대부분 노동을 혐오하며 노동하지 않는 계층을 갓수라고 부르며 찬양한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막노동을 하는 대상 역시 칭찬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는 본인들의 노력을 다른 헬조선 사람들이 책임져준다는 안정감과 함께, 지금 나의 형편이 매우 좋다라고 자기합리화를 할 수 있는 대상이 되기 때문으로 보인다.

계급[편집]

일베는 전형적인 계급 사회를 띄고 있으며, 인도처럼 불완전하게 카스트 제도와 같은 레벨제가 남아 있다. 이 레벨제는 매우 엄격해서 헬조선보다 못하다.

빨렙(20렙~30렙)[편집]

빨렙은 일베의 최고 계층이며 많은 일베를 보유하여 많은 일베충들이 지지하는 정치인들이다. 이들은 단톡방이라는 곳에서 일베 조작이나 뇌물을 받기도 하며, 지식정보당과 정치당 소속 정치인들이 많이 속해있다. 거의 모든 정치인이 일베 중독증을 앓고 있으며 이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약빨고 정치한다고 놀린다. 본래는 저격할 수 없는 절대 권력이였지만 속칭 통문회 이후로 저격이 가능해져 현재는 위상이 많이 추락했다. 그래도 올리는 게시글마다 300일베를 넘게 받는 등 썩어도 준치라고 죽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최고렙은 27~28렙에 머물고 있다.

고렙(10렙~19렙)[편집]

고렙은 일베의 중간 계층이며 어느 정도의 일베를 보유한다. 사실 지지계층은 가장 고정적인데 그 이유는 보통 고렙 일베충들은 닉네임을 바꿔가며 네임드 확산을 방지하거나 하는 복지 정책을 펼치기 때문이다. 더불어서 지식정보당 소속이 가장 많은 계층이기도 하여 많은 일베충들이 고렙을 목표로 한다. 빨렙은 부패했고 평렙은 글을 못 쓰니 고렙에 달라붙자라고 주장하는 고렙충도 생겨날 정도.

평렙(1렙~9렙)[편집]

평렙은 일베의 하위 계층이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속한 계층이다. 일베를 하나도 못 받은 사람도 평렙에 속하는 데, 인구가 많아서 가끔 색다른 드립력이나 재미 공급자들이 평렙에서 고렙으로 쾌속 승진하는 경우도 보이지만 드물다. 대부분의 1~2렙은 민주화 폭탄의 과정을 거쳐 0렙으로 떨어져 일베 내에서 전라도 출신보다 못한 취급을 받게 된다.

0렙[편집]

0렙은 일베의 최하위 계층이며 그만큼 막장인 곳이다. 0렙이 많은 서식하는 곳은 짤방특별시로, 그 덕분에 이미 짤방특별시는 슬럼화된 지 오래이며 이 0렙들은 다른 게시판에도 퍼져 일베저장소의 재미를 극도로 하락시키고 있다. 0렙은 하루종일 일베에 상주하며 레벨을 올릴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지만, 일베충들은 가차가 없어서 0렙이 1렙으로 올라가는 경우도 매우 드물다. 설령 올라가더라도 저격을 받거나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치안[편집]

당장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꼽은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국가 1위에 올랐단 것만으로도 치안이 불안함을 증명 가능하다.

치안이 매우 불안한데, 일단 백색테러외로운 늑대형 테러를 타 커뮤니티에 대규모로 전개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국경 지역에서 자주 Gbps 단위로 충돌이 이루어져 국가 영토인 서버마저도 불안한 상태이다. 더불어서 외국인 혐오, 다문화 혐오, 자국이성 혐오, 동성애 혐오등의 혐오정서과 공포심, 선군정치, 파시즘, 무조건적 신자유주의 찬양과 같은 최악의 정치 조건만을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한 혐오범죄도 극심한 상황.

당장 명예훼손죄에 저촉하는 게시글들은 하루에도 수 백~수 천건 이상이 검출되고 있으며, 심한 경우 같은 동급생 여자 일반인이나 대학교를 무차별적으로 욕하는 경우가 있다. 조선족 관련 사이트 불법 크래킹도 성행하고 있으며, 불법 도박이나 불법 성매매와 매춘과 약한 사기죄는 기본. 게다가 성매매 관련 후기가 일베 게시판에 버젓이 올라오는 등 개판인 상황이다. 가능하면 여행하지 말자.

IT[편집]

전라도 IP는 볼 수 없는 글과 댓글이 올라오는 것을 보아, NSA도 하지 못한 특정 지역 아이피 밴 기술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흑산도 IP로 검출될 경우 모니터에서 천일염을 분사하는 기술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문화[편집]

일베의 문화 산업은 급격히 발전하나 그 격식도 낮아지고 있으며 이를 일베상스 혹은 베네상스라고 부른다. 다만 격식과 예의범절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문화 발전에 해악을 끼치는 급식충의 유입이 점점 빨라지고 있어서 많은 일베충들이 우려하고 있다.

전라도 까기[편집]

일베저장소의 이념과 문화는 대부분 전라도홍어로 귀결되는 성향이 있는데 이는 일베저장소 특유의 지역감정에서 기인한 것으로 추측된다. 전라도 까는 새끼들은 실제로 사람을 죽이려고 작정한 실제 사례가 있기도 하니 일베충은 영원히 아웃이다. 정치적 성향이고 나발이고 죽기 싫어서 까겠다는데 일베충 지들이 할 말이 있나?

우리가 남이가[편집]

일베충들은 서로 민주화를 주고 받으며 까기로 유명하지만, 막상 초대형 떡밥에서 활약하는 일베충을 보면 득달같이 달려들며 찬양하는 우리가 남이가 성향을 보인다. 그들은 일베열사나 틀니딱딱으로 불리며 추앙받는다. 만약 초대형 떡밥에서 너가 그들을 욕한다면 0렙이 되는 기적을 맛볼수 있으니 알아서 주의하자.

보혐문화[편집]

보험문화의 모습

일베저장소의 주요 문화인 보혐문화는 헬조선의 여자를 김치녀, 일본의 여자를 스시녀로 부르면서 여성혐오를 조장하는 문화들을 말한다. 보혐문화에서 주로 찬양받는 나라는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크라이나, 일본이 존재하지만 막상 일베충들은 다문화를 반대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보혐문화에서 유래된 일베의 고사성어로는 삼일한이 존재한다.

보혐문화에서 주로 비난받는 대상은 이화여자대학교낸시랭, 여성가족부, 메갈리아, 여성시대가 존재하며 반대로 찬양받는 대상은 잘생긴 여자 속칭 미녀들이다.

보혐문화에서 파생된 작품[편집]

  • 그런 남자 : 일베 가수 브로가 부른 노래. 데이트시의 남성 역차별에 대하여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이 때 우리가 남이가 정신이 발동한 일베충들은 브로를 밀어줬으나 브로는 일베를 배신하였다.
  • 혜령문학 : 낸시랭의 본명인 혜령을 부르며 낸시랭을 비난하는 문학. 제목에 혜령아라고 써놓고 가수 박상록의 사진을 올리면 된다고 한다. 매우 저급한 문학이며 이에 대해 반발하는 일베충도 적지 않다.
  • 보밍아웃 문화 : 자신이 일베저장소 내부에서 여자라고 말하는 순간 0렙이 되며 48시간 정지를 당한다.
  • 알리 팬 문화 : 대한민국의 유명 가수라고 하기 힘든 알리의 팬이 가장 많이 분포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일베저장소이다. 그래서 알리는 일베저장소를 위해 하루에도 10개가 넘는 곡을 내고 있다. 지금도 계속 알리의 곡이 나오고 있으며 이는 알리 신곡 발표라는 제목을 타고 짤방특별시에 보도 된다.

만화[편집]

만화 분야는 일반적인 웹툰과 같은 만화가 아닌 썰만화, 일베식 학습만화, 병맛만화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거장들은 1000베 이상의 높은 일베를 받는다. 주로 발전한 분야는 썰만화로, 10000베가 넘는 게시물이 심심찮게 나오는 분야이기도 하다. 썰만화는 대부분 19세 이상 관람가가 대표적이며 학습만화로는 곤충과 IT 분야가 선전하고 있다. 반대로 자기네식 정치 만화도 보이는데, 대표적인 만화 분야로는 섬노예 만화가 존재한다. 합성 분야로는 무현고등학교 졸업앨범이라는 게시글이 가장 유명하다.

음악[편집]

틀:음악

일베저장소 최고의 가수 MC무현

틀:youtube 일베저장소의 대표적인 음악은 앙망튠과 일베송이며, 이를 필두로 하여 일베저장소의 합성물인 MC무현이라는 고인드립이 나오며 일베저장소의 문화에서 가장 큰 중심을 차지하게 되었다. 반대로 락과 발라드등의 감정 표현을 요구하는 분야는 사실상 전무한 상황이며 대부분은 트로트, 하우스, 댄스, 힙합 분야에서 그치고 있다. 또한 일베에서 가장 인기있는 대한민국 가수는 알리라고 한다.

일부심[편집]

일베충들은 엄청난 일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일베가 애국보수의 최후의 성지이며 나머지는 다 좌좀이라는 충격적인 사고회로를 지니고 있다. 현재 일부심 문화는 쇠퇴하고 있다고 하나 가끔씩 일부심 가득한 글이 올라오며 이런 글들은 일베 어록으로 불리며 안주거리가 된다. 대학 서열이 높은 사람이 인증을 한다거나 하면 위에 학력 문단처럼 부들거림과 동시에 서울대생도 일베한다!등의 쓸데없는 자부심을 가진다.

일부심에서 파생한 작품으로는 당신의 글이 일베를 간다는 것이라는 영상과 일베가 이 나라의 중심을 지키고 있어요 같은 문학이 대표적이다.

고화질 로고 유포[편집]

고화질로고의 예시

자기네들만의 고인드립과 지역드립을 집어넣은 고화질 로고라는 것을 만들어서 유포한다. 대부분 노무현 전 대통령의 실루엣이나 ㅇㅂ 글자를 집어넣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연베대와 고베대 사진은 퍼질대로 퍼져서 수습과 회수가 불가능할 정도이다. 거기다가 검색 유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연관검색어를 엄청나게 많이 적어놓는 등의 추태를 보이기도 한다.

목록[편집]

  • I.SEOUL.U
  • ISIL 깃발
  • 무한도전
  • 영화 사도
  • 구글
  • 놀부 보쌈
  • 풀무원
  • SBS
  • 카카오톡
  • 블리자드
  • 오늘의 유머
  • 엔제리너스
  • 에어 조던
  • 오뚜기
  • 쥬라기 월드
  • 2020 도쿄 올림픽
  • FC서울
  • 헌법재판소
  • 연세대
  • 고려대
  • 서울대

영상물[편집]

대표적인 일베산 영상물로는 두분토론이나 MC무현 뮤직비디오가 존재한다.

게임[편집]

일베저장소의 오리지널 게임은 존재하지 않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바운지볼이나 스카이 운지와 같은 디시인사이드 야갤주식회사에서 배포한 게임을 즐긴다. 이 밖에도 드로퍼나 야겜, 점프스케어적 요소가 들어간 게임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포츠[편집]

일베 이용자는 대부분 신체 능력이 좋지 않으므로 활동성이 적은 스포츠를 즐긴다. 가장 쉬운 스포츠로는 숨쉬기 스포츠가 존재한다.

요리대회[편집]

가끔 일베에서도 요리대회를 열어 서로의 요리 실력을 자랑하는 대회를 열기도 한다. 물론 대부분의 요리는 사람이 먹지 못하는 쓰레기이며 맛은 더럽게 없다고 한다. 가끔 맛있는 요리가 나오지만 일베요리대회는 그 성격이 특이해서 오히려 맛없는 요리를 존중한다.

대학교 인증[편집]

본인이 다니고 있는 대학교를 인증하며 서로의 학력을 비교하는 스포츠를 열기도 한다. 정기적으로 대회를 열며 제 1회 대회는 크나 큰 관심을 받았지만 그 이후에는 사그라들었다. 제 1회 대회에는 가야대학교, 폐교된 대학교와 같은 지잡대부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와 같은 국내 대학교와 함께 경성대학교등의 일본, 중국, 미국의 대학교도 총출동하였다. 하지만 초대 우승자는 김일성종합대학의 졸업장이였다...

종교[편집]

일베저장소에서 믿는 종교로는 승만교, 정희교, 새빛교, 광주폭동교가 존재한다. 이 중 가장 세력이 큰 새빛교와 광주폭동교에 대해 알고 싶다면 새빛교, 광주폭동교 문서를 참조하면 좋다.

승만교[편집]

승만교는 이승만을 국부와 수호성인으로 모시는 종교이다. 이승만이 없으면 대한민국의 독립은 이뤄지지도 않았다라는 논지를 토대로 부정선거를 합리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이승만이 해외로 쨀 계획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거짓으로 매도한다. 새빛교와의 연관성이 짙다.

정희교[편집]

일베저장소의 대표 종교로, 박정희를 절대로 다카키 마사오로 부르지 말아야 한다. 만약 다카키 마사오로 부른다면 0렙 똥통으로 미끄러지게 될 것이다.

복지[편집]

일베저장소의 복지 시스템은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다. UI의 개선은 이뤄지지도 않으며 운영진들도 불친절하기 일쑤여서 일베충들에게는 항상 까이는 존재이다. 서버의 유지보수도 안한다고 까이기도 하며, 최근에는 사진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까인다. 실제로 일베저장소의 사진 로딩은 매우 느려서 틈만 나면 욕을 먹기 일쑤이다. 하지만 일베저장소는 광고가 별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트래픽을 견디고 있는 서버를 돌리고 있다. 저세금 고복지의 실사판인셈. 서버는 박근혜보다 낫다. 물론 서버만.

드디어 정신차렸나[편집]

이 문서는 교묘하게 뻥을 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악의를 가진 구라는 아닌 듯 하고...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말 정교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보게 될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뻥하고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건 이후로 개념있는 행동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정말 메갈리아, 여성시대, 워마드에 대항하기 위해 병신짓을 포기한건지 일시적인 현상인지는 두고 봐야 알 것 같다. 메갈의 지랄은 일베도 개념사이트로 만든다.

는지랄 일베가 개념사이트가 될 리가 있나

각주[편집]

  1.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