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위키 임시 운영진

이 문서는 오사위키 사용자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오사위키 사용자에 대한 문서를 편집할 때 이하의 조항들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논란을 막기 위해 중립적인 서술을 부탁드립니다.
  • 친목질 예방을 위해 신상 정보는 기재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오사위키 사용자이며 문서의 삭제를 원한다면 오사인덱스:관리자 요청에 문의 바랍니다.

오사위키 임시 운영진오사위키 개설부터 오사위키 1기 운영진 출범까지 오사위키를 관리했던 운영진이다.

폐쇄 후 오사인덱스로 재개장한 현재도 임시 운영진 하에 운영되고 있다.

역사[편집]

OSA·재미재미가 2015년 10월 오사위키를 개설한 뒤 임시 관리자 선발 문서를 통해 관리자를 선발하고 11월 즈음에는 개발자도 선임했다. 초대 최고 존엄 OSA를 제외하면 나름대로 잘 운영하였으며 훌륭한 인재들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원에 대한 평가[편집]

최고직[편집]

OSA[편집]

  • OSA 항목 참고
  • 현재는 Daelim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다.

재미재미[편집]

임시 관리자[편집]

임시 관리자 중 스페이스와 노선도는 1기 운영진으로도 이어진다.

스페이스[편집]

백괴사전 뉴비 중 하나로 OSA에 의해 유입된 인물이다.

노선도[편집]

1기 운영진으로 넘어간 뒤까지 기여를 하지 않은 기간이 길어 권한 회수 토론이 개설되기도 하였다. 다만 전체적인 운영능력은 괜찮은 편.

1[편집]

구스위키 문서관리 노예 출신으로 운영경력이 있으며 다른 관리직들에 비해 권한 부여가 좀 늦은 편이다. 나름 열심히 운영하고 기여도 많이 한 모범적인 관리자이다. 1기 운영진 출범 후 관리직을 내려놓은 뒤에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개발자[편집]

Toriato[편집]

처음으로 개발자 권한을 받았다. 현재는 부재 중.

wikiru[편집]

오사위키에서 두 번째로 개발자 권한을 부여받은 인물이며, 성실히 활동해 현재는 1기 운영진의 사무관도 겸하고 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