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위키/미래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문서 수, 유저 수 빈약, 개발진의 능력 부족 등의 이유로 오사위키의 미래는 그리스 경제마냥 어둡다.

하지만 오사위키는 유우머 위키이니 윾쾌하게 오사위키가 언제 망할지 내기를 해 보도록 하자.

1[편집]

2016년 1~2월 사이에 쥐도새도 모르게 사이트가 폐지될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5월 현재 살아있다.

순서[편집]

내용.

반박[편집]

  1. 문서 수: 위키의 전망은 <math>f(x)</math>가 아닌 <math>f'(x)</math>에 달려 있음. 오사의 문서 성장 속도는 백괴보다 빠름.
  2. 유저 수 빈약: 애초에 한국어 위키계는 나무, 위백, 디시가 사람들을 다 빨아들여서 이외의 사이트들은 다 고만고만하다고 봐도 무방함.
  3. 개발진의 능력 부족: 이건 인정.
  4. 무료 호스팅: 지금 이동 신청 상태이다. 현재 유료 VPS를 사용 중이다.

개혁론[편집]

  1. 일단 오사위키의 정치체계가 바뀔 예정 (근데 사람이 많아야 정치체계가 바뀌지...)
  2. 오사위키가 유** 호스팅으로 옮겨질 예정
  3. 오사리안 포털 계획중

2[편집]

구스위키화가 진행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순서[편집]

갈수록 문서 개수 늘어나는 속도가 줄어드는 추세로 보아 6번은 먼 미래에나 실현될 것이다.

  • 1. 초반엔 구스위키처럼 그럭저럭한 유머+잡학위키의 노선을 따라간다.
  • 2. 약 500문서 고지를 돌파할 때쯤 구스위키처럼 외부에 알려지거나 하는 방식으로 활동량이 증진된다. - 안타깝게도 현재 그렇게 되지 못할 각이다.
  • 3. 약 1000문서 고지를 돌파할 때쯤 백괴사전처럼 특정한 성향을 가진 사용자에게만 웃기거나 하는 위키가 된다.
  • 4. 약 1500문서 고지를 돌파할 때쯤 나무위키화가 진행된다.
  • 5. 약 2000문서 고지를 돌파할 때쯤 관리자 4~5명만 맴도는 유령 위키가 된다.
  • 6. 약 2500문서 고지를 돌파할 때쯤 남은 관리자들도 대부분 떠나고 관리자 1명과 일반 이용자 1명만 남는 망한 위키가 된다. 그리고 친목질이 시작된다.

반박[편집]

나머지는 다 맞을 삘인데 4,5번은 안될듯 안되는 이유는 문서가 거기까지 갈 일은 없는듯

그리고 플러스로 1번은 되지 못했고 2번도 못될 가능성이 있다. 제발 유입좀...

1500문서 돌파했는데 나무위키화는 개뿔 짭디시위키화가 되었다.

3[편집]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로 디시위키 성향이 함유된 잡학 위키가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12월 31일 현재 그렇게 될 듯. 자유서술+유머+MPOV이니...

4[편집]

2016년 중순에 소위키 전체 열풍이 식어 망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것 역시 실현될 확률이 있다.

2016년 7월 중순이 지났지만 진득하게 아직까지는 망했다 수준까지는 아니다. 다만 유입이 여전히 뜸하다...

5[편집]

고소먹고 서버 소유자가 서버 끊고 해외도피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음?

좆망병신위키라고 떠들어대는 놈들에게[편집]

니들이 오사위키를 그렇게 생각한다면 오사위키를 그렇지 않게 만들어라.

그리고 이 글 쓴 니가 장렬하게 오사위키를 터뜨렸다.
ㄴ 일침보소 ㅋㅋㅋㅋㅋㅋ

터진 후[편집]

오사위키는 겨겨우 지즐서버로 돌아갔고 OSA는 죽창을 뒤지게 맞았다. 하지만 3개월 임대라서 3개월 후 어떻게 될지는 며느리도 모른다.

다행히 3개월 후의 미래는 결정되었고 개발자의 VPS에 입주해 급한 불은 껐다.

인지도[편집]

현재 위키갤러리 기준 거의 잊혀졌다. 유입장담을 할 수 없을 지경이다. 물론 관심있는 위키러는 눈팅이라돈 하겠지...

사실 위키갤러리 자체가 몰락했다.

현재[편집]

구스위키의 오사문서 보면 알겠지만 인지도가 듣보잡이다.

오사위키 이대로 가면...

결국 오사위키 디키러 비방 사태 등이 터지면서 정말로 망국 직전까지 갔고 결국 12월 31일에 오사위키국이 공식적으로 멸망할 예정이다.참혹하다 참혹하다...

여담[편집]

이런 문서에 기여할 시간에 차라리 오사위키의 다른 문서에 기여하는게 더 바람직한 일이 아닐까 싶다. 헬오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