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일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찬양해 마땅​​​​​​합니다.
특정 집단이나 이 문서의 작성자는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을 매우 좋아합니다만, 너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같이 껴서 찬양하지 않을 경우 욕을 얻어먹고 불로장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절대 주의하십시오!
이 컨텐츠는 매우 중독성이 강합니다! 부디 현실게이트를 타고 현실로 돌아올 수 있길 바랍니다.

틀:음악

이 문서는 1100번째 고지달성 문서입니다.
집단지성의 성지, 오사위키의 원대한 발전을 위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갑시다.

언더테일2015년 토비 폭스가 게임메이커로 만들어 낸 갓겜이다.

물론 국내 인식은 팬이 다 망친 똥겜이나 다름 없지만.

이 밑으론 스포일러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 알아서 필터링하자.

최초 작성자가 언더테일을 해본 적이 없어서 광팬에 관한 내용만 적혀있으니 누가 균형을 좀 잡아줬으면 좋겠다.

ㄴ잡아줬다.

다음 내용에는 스포일러가 있으니 스포일러를 보고 싶지 않다면 여기로 가도록.

등장인물[편집]

주요 등장인물만 기술한다.

플라위[편집]

[1]

손에 꼽을 띵곡이 아니면 니 데이터를 생각해서 링크를 걸겠다.

캐릭터 테마 : Your Best Friend

이 게임은 튜토리얼부터 페이크를 친다.

게임 초반에 등장하는 꽃으로 플레이어에게 사기를 친다. 이후 플레이어가 몰살루트를 탈 경우 칼빵맞아 뒈지고 노말루트에서는 영혼 흡수해서 지랄하다가 플레이어에게 참교육당하고 불살루트에서는 본모습으로 변신해서 지랄하다가 플레이어가 안죽어서 과도한 빡침으로 정신이 붕괴되어 착해진다.

토리엘[편집]

[2]

캐릭터 테마 : Fallen Down

이 게임의 진 튜토리얼으로 게임에 관한 대부분의 것을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후 안전한 폐허에서 나가려는 주인공을 막아선다. 착하니 몰살루트 아니면 죽이지 말자. 자비만 쳐 누르면 이길 수 있다.

샌즈[편집]

[3]

캐릭터 테마 : sans

말할 때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comic sans를 사용해서 말한다.

폐허를 나가면 만날 수 있는 개그캐로 느긋한 성격이다. 파피루스의 형이다. 해골이고 뼈에 관한 개드립을 잘 치는데 별로 재미 없다. 이후 마지막 복도에서 만나서 플레이어의 LOVE (Level Of ViolencE)와 EXP (EXecution Point)를 심판하고, 높으면 욕지꺼리를 한다. 가장 LV이 높은 몰살루트에서는...

몰살 루트[편집]

갓브금 mogolovonio

틀:youtube

몰살루트 샌즈전을 표현한 애니메이션. 갓브금 mogolovonio를 들을 수 있다.

몰살루트에서는 위와 같은 위엄 넘치는 모습으로 등장하신다. 그 위엄에 걸맞는 난이도를 자랑하셔서 친히 흙손들에게 몰살루트를 포기하게 하신다. 그러나 결국 사악한 플레이어의 칼빵을 맞고 캐찹을 흘리면서 사망한다.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의 동생 파피루스를 챙기는 따뜻함을 보여주신다. 샌즈에 관해서는 문서 마지막에 더 쓰겠다.

참고로 위 동영상에서는 샌즈님께서 칼빵맞는 것을 넣으려다 너무 슬퍼 넣지 않았다 카더라

파피루스[편집]

[4]

캐릭터 테마 : Nyeh Heh Heh!

퍼즐을 좋아하는 해골 캐릭터이다. 샌즈의 동생인데 키가 샌즈보다 크다. 전투시 뭔짓해도 플레이어를 죽이지 않는다. 참고로 퍼즐을 좋아하는데 퍼즐 풀기 은근히 귀찮다. 몰살루트때는 플레이어에게 자비 배풀다가 칼빵맞고 죽는다.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대화시 Papyrus체를 사용한다.

언다인[편집]

[5]

테마가 2개다

캐릭터 테마 : Undyne

워터폴에서 만날 수 있는 어인. 만나자마자 플레이어를 죽이려 한다.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분이 잘 가지 않는데 게임상에서 she라고 표현되는 것을 보면 여지인 듯 하다. 참고로 레즈비언이다.

몰살루트때는 키드라는 경험치(사실 경험치가 아니다) 셔틀 잡몹 하나 몸빵대주다가 칼빵맞고 뭔 개소리를 지껄인 후 각성해서 싸운다. 위의 샌즈와 함께 몰살루트 양대 고비다. 몰살루트 전투 브금이 들을 만 하다.

몰살루트 브금 Battle Against a True Hero

알피스[편집]

캐릭터 테마 Alphys

핫랜드&코에에서 만나는 박사. 참고로 얘도 레즈비언이다. 좋아하는 상대는 언다인. 후술할 메타톤을 만들었다. 불살루트에서는 얘가 과거에 끔찍한 생체실험을 했었다는 게 들어난다. 불살루트 후반부에 그 결과물들과 싸울 수 있다.

그리고 오덕이다.

메타톤[편집]

캐릭터 테마

알피스가 만든 귀신들린 로봇. 처음 만날때는 자판기같이 생겼는데 나중에 싸울 때는 메타톤 EX로 변하면서 아이돌이 된다. 몰살루트에서는 메타톤 NEO로 변신해 주인공을 막는데 정작 공격을 안한다.

아스고어[편집]

전투 테마 ASGORE

괴물들의 왕이자 토리엘의 전남편. 전투 테마가 들을 만 하다. 불살루트에서는 토리엘에게 맞아 날아가고 노말루트에서는 플라위에 의해 영혼까지 파괴되고 몰살루트에서는 주인공이 조작도 안했는데 날린 칼빵맞고 나서 플라위에게 뒈지는 불쌍한 캐릭터다. 덤디덤이라고 불린다.

아스리엘[편집]

아스고어와 토리엘의 아들. 플라위의 정체. 불살루트에서만 볼 수 있다. 이 게임의 최종보스이다. 살짝 중2병 걸렸다. 여기서 우리는 영혼 7개가 있으면 꽃이 염소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차라[편집]

첫번째 떨어진 아이.

몰살루트에서만 볼 수 있고 몰살루트 최후반부에는 주도권마저 가져간다. 차라는 디폴트 네임이고 얘 이름은 니가 지어 줄 수 있는데 니 이름으로 하면 너가 이 게임의 흑막이 된다.

성격은 중2병걸린 정신병자.

주인공[편집]

-_-

이름은 프리스크. 불살루트에서는 괴물들을 구원한 영웅이고 노말루트에서는 포토샵플라위 발라버린 먼치킨이고 몰살루트에서는 악마 그 자체다.

기타 등장인물[편집]

  • 키드 : 공짜 경험치
  • 머펫 : 그다지 중요한 캐릭터는 아닌데 팬이 꽤 있다.
  • 테미 : 안뇽!! 나는 테미얌!!

위의 샌즈[편집]

이 문서는 구라입니다.
그러니까 이건 구라라고! 그러니까 이 문서를 믿으면서 생기는 책임은 오사위키가 책임지지 않는다고. 이 위키는 기본적으로 문서에 구라를 쳐서 웃기는 위키니까, 문서를 사실로 수정하고 싶으면 다른 위키로 가라고.

사실 위에 올렸던 파일은 샌즈 2차창작 '싸네스'이고 위의 애니메이션이 원본이다. mogolovonio가 갓뮤직인건 사실이다.

광팬[편집]

하지마!
하지 말라면 제발 좀 하지마
하지 말라는 건 꼭 더해요 ㅉㅉㅉ
파일:dcCancer.jpg 경고. 발암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 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고, 故 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이 광팬들은 대부분 언더테일 자체를 좋아하지 않고 특이하게 샌즈만 파는 모래성애자들이다.

대부분은 샌즈의 팬이지만 일단 다른 캐릭터도 광팬은 존재한다.

유튜브에서 몰려다니면서 두둥-탁!과 함께 무자비한 스포일러를 대방출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자기네는 이미 해봤기 때문에 내용을 그냥 말하고 다니는 스포충들이 이 게임의 판매량 말아먹기를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