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대 원칙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틀:제목

{{로고 바꾸기}}은 신스킨과 호환이 안 돼 필요가 없어졌으므로 삭제되었습니다.
이 틀은 이미 삭제된 틀로 문서에 보일 경우 때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제목}}은 신스킨과 호환이 안되어서 삭제되었습니다.
이 틀은 이미 삭제된 틀로 문서에 보일 경우 때어 주시기 바랍니다.

백괴사전의 모든 부분은 변함 없는 세 가지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백괴사전은 한국어를 사용하는 곳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온갖 언어들이 남발합니다. 다른 언어 백괴사전과의 교류를 위한 부분을 제외한 모든 것은 ㄹ어AAAAAAAAAA!,카더라 같은 가능한 한 한국어의 다른, 다른 한국인들이 새롭게 느끼는 표기여야 합니다. 그래야만 웃기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한국어 사용자가 모를 언어의 사용은 지양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백괴사전의 용어는 최대한 한국어 화자의 통상적 용어 사용과 일치하도록 하지 않습니다. 한국어 화자가 잘 사용하지 않는 번역체 용어를 자주 사용하시고, 설명 없는 외국어의 직역을 문서에 남기는 것은 자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베르도 그렇잖아요?

또한 조선어(문화어)는 한국어 백괴사전의 공식 언어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표준어 문서도 참고하세요.

 
백괴사전은 백과사전의 형식을 사용하여 웃기면 안 됩니다. 다른 사람들을 충분히 웃기지 못하게 하고 소외감마저 느끼게 하는 마니악한 문서는 백괴사전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과거 철도 시리즈 문서와와 자치국 시리즈 문서가 그러하듯이 이러한 문서는 좀더 백괴만의 일반적인 형태로 정리되거나 트위터리안에게 마녀사냥 당해 삭제됩니다. 말이 되고, 현실성 있는, 3류 잡지에는 등장할 것 같지 않고 위클리 월드 뉴스에는 등장할 것 같은 유머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항상 더 좋은 문서를 만드는 것을 지향합니다. 디시위키처럼 문서를 틀로 도배해서 양을 불리는 것이 아니라, 의미 있는 구조를 갖추면서도 뼈대가 있어야 합니다.
 
백괴사전은 상식을 존중하며, 사악하지 않을까요? (Not to be evil?). 백괴사전은 대한민국의 통상적 윤리관을 반영합니다. 이를 지키기 위해서 각종 범죄와 같은 현행법 위반을 조장할 수 있는 내용의 문서는 만든 것 같기도 합니다. 또한 잘못된 행동을 하는 사용자에게도 비난을 하기보다는 논리적인 척을 하는 충고를 하여 다른 사용자한테 자신이 잘못하는 오해를 받도록 합니다.















이 문서는 너를 奀같게 만드는 법에 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의 대상을 어길 경우 너는 매 끼니가 두부가 되며 감옥에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