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에꾸눈Boss/매드아이갑

국민의당 원내대표

국민의당의 원내대표이면서 김수민의 병크로 인한 안철수천정배 빈자리를 메우는 비대위의 수장이기도 하다.

이로써 원내대표만 3번이나 함.

정의팔이나 명분보다는 실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있음. 그래서 그런지 새누리당 몇몇 인물들과도 꽤 친분이 있다. 킹무성이라던가.

눈알 한개가 장애인같다. ㄴ의안이다. 왼쪽눈인데 녹내장때문에 눈뺌.

녹색인 국민의당 상징색과 더불어 카멜레온처럼 보인다. 이리저리 옮겨다니는게 피부색 바꿔대는 카멜레온같긴 하다.

회색주의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회색주의자는 아니다. 간혹 문베충들이 철새다 어쩌다 하는데 호남이 이득을 봐야한다는 본인 생각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철새였으면 굳이 국민의당 가서 고생하겠냐 민주당에 그대로 틀어박혀서 목포에 출마해도 당선확정인데 가만히 있었겠지.

지금은 문재인을 존나게 미워하고 있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다. 페이스북 과거 글 보면 호남에서 문재인 지지율 씹창났을 때도 문재인이 살아야 새정치가 산다는 글을 올리는 등 옹호했으나 이후 광주 연설을 통해 전라도에 불이익이 있다고 판단하고 바로 마음을 틀어버린다. 국민의당이 호남지역주의적 영향이 강한 것도 박지원의 영향이 크다.

국민의당 쪽 자칭 중도 정치인이면서도 대놓고 북한 후장빠는 경향이 있다. 어떤 부분에서는 민주당보다 더 북한 후장을 잘 빤다.

머리를 가장 잘 굴리는 정치인들 중 하나다. 아는척이라던가 간혹 잘못된 정보를 말하든가 하지만, 상대방 정치인을 엿먹이는 방법을 지랄맞게 쓰신다.

이정현이 충성을 바치기도 했다.

민생당계이면서도 문재인 정부 때 국정원장으로 발탁되어 거의 유일하게 정치 생명이 연장됐었다. 지금도 방송에 나오는 걸 보면 여전히 죽진 않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