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위키

모두위키는 한 위키러가 만든 위키이다. 위키갤러리에서 그 등장을 예고한 후 오사위키가 혼란중인 틈을 타 오사위키의 유민들을 끌여모으고 있다. 때문에 오사위키에서도 적지않은 영향을 주고 있다.

운영자[편집]

오사위키 전직 운영자들 일부가 활동중이다. 이 외에도 읶갤에서 온 사람들도 꽤 있다.

장단점[편집]

장점[편집]

  • 위키 운영자가 의욕이 있다. 위키 크기를 키워 나무위키급으로 키우려고 한다고...
  • 오사위키와 달리 초기 유입이 매우 잘 되어있다.[1]
  • 서버가 해외 서버이다

단점[편집]

  • 서버가 매우 느린편이다. 이는 점차 개선중인듯 하다.

기타[편집]

  • 예전에 오사위키를 반달했던 메퇘지 반달이 거기서도 나타났다.(...)
  • 모두위키 초기에 흑누나 문서를 생성한 후 야짤을 올린 용자가 있었다고 한다. ㅎㄷㄷ

각주[편집]

  1. 읶갤에서의 호응도 좋지 않았고 초기엔 백괴유민들 겨겨우 끌여내고 시작했던 오사와 달리 호응도 좋을 뿐더러 오사의 유민들과 일부 읶갤러들의 유입을 성공시켰고 개발자도 여러명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