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찬양해 마땅​​​​​​합니다.
특정 집단이나 이 문서의 작성자는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을 매우 좋아합니다만, 너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같이 껴서 찬양하지 않을 경우 욕을 얻어먹고 불로장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집이 여유가 있어서 어릴 적부터 충분히 공부한 새끼들이 가는 곳.

그러고선 지들이 다른 얘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하고 재능이 뛰어나서 명문대에 간 줄 알고 존나 나댄다.

경제학자 뷰캐넌의 교육이론에 따르면 교육에 돈을 일찍 더 많이 투자할수록 나중에 그로 인해 얻을 수 있는 기대효용이 높다는 걸 반영한 설명이다.

그런데도 뷰캐넌을 가장 가까히 접하는 경제학과의 금수저 새끼들이 더 심하다.

명문대 안의 서열[편집]

이 안에서도 당연히 서열이 있다.

특목고 정시 > 영재고•과학고 수시 > 외국어고•자사고 수시 > 자공고 수시 >>>> 일반고 정시 > 일반고 수시 >>>> 농어촌•지균 >>>> 재외국민

서열은 이와 같다. 흙수저는 명문대를 가도 같은 동기동창들인 금수저들한테 차별받고 조롱을 받는다.

"흙수저 새끼가 특목고 가서 명문대 가면 인정받는 거 아님?"이라고 말하는 좆중고딩 새끼들이 있을까봐 그러는데

학교마다 다르지만 특목고 다니려면 학기당 등록금 최소 100만원을 내고 들어가야 하는데 그게 흙수저냐? 최소 은수저에 최대 금수저지!

명문대 안의 흙수저와 금수저 비율[편집]

소득 5분위 기준으로 상위 1등급이 명문대 재학생 중 80%를 차지한다.

상위에 속한 금수저 20%가 명문대 정원 80%를 먹는다는 얘기다.

참고로 아래쪽 흙수저 20%가 차지하는 비중은 2%라고 한다.

진실[편집]

이 문서는 확고히 검증된 진실입니다.
이 문서는 믿기지는 않지만 완벽한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을 때는 안심하셔도 되니 편안한 자세로 보시길 바랍니다.

너같이 머가리가 안 되는 놈들에게 명문대는 바로 지갓대이다!

그리고 너가 노력하면 진짜 명문대 갈 수 있다! 유니폴리,솔렌티스 같은 사람도 인서울했는데 너라고 못하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