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이 문서를 주로 편집하는 사용자 특성상 문서가 노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을 주로 이용하는 사용자 특성상 노잼 드립이나 신문고성 서술로 문서가 도배될 수 있으며 이들이 문서의 일방적인 문서 서술 방향을 다른 사용자에게 강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를 발견하신다면 운영방에 그 사실을 개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는 망겜이다. 네모난 블록들을 쌓고 부수는 게임이다. 사실 쌓기보다는 대부분 TNT로 부숴대는 걸 좋아한다. 샌드박스 게임으로 게임 장르와 프로그래밍 연어들의 영향으로 모드빨이 상당한 게임이다.

최근 소식[편집]

개발자 대가리가 네모나서 샌드박스 게임을 1.9 업데이트로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만들어놨다. 이게 다 마이크로소프트 때문이다. 고로 마인크래프트를 하기 전엔 반드시 땡스 빌을 외쳐주자!

상업적 이용[편집]

아프리카TV 유명 BJ들이 잘 이용해먹는 게임이다. 양명이란 사람의 마인크래프트 방송은 마크라기보다는 그냥 잡탕 방송이니 기피하자.

마크충[편집]

이 게임에 중독된 마크충들은 일베충급으로 해악한 존재라고 한다. 더불어서 양명이나 악魚가 함유되어 있으면 가능하면 기피할 것을 추천한다.

장점[편집]

다른 게임보다 할 수 있는 것이 많다. 그래서 온갖 괴상한 스킨 (예 : 알몸의 남성, 히드라리스크) 등을 적용하거나, 괴랄한 건축물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힘들게 만든 건축물을 TNT로 씨밤쾅을 보여주거나, 짜증나는 함정으로 타인의 을 유발할 수도 있다.

단점[편집]

헬조선 한정으로, 유저들 수준이 떨어진다. 급식 유저들은 개념을 급식실에 던져놓은 유저들이 대부분이고, 나이가 많은 고등학생, 학식충, 아재 유저들은 아프리카 TV 별창짓으로 돈벌어먹을 생각을 한다. 초딩, 중딩, 고딩을 급식충으로 퇴화시킨 것에 간접적으로 기여한 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