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이언츠

부산 야구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으로 유명하다. 8회가 되면 팬들이 쓰레기 봉투를 불어 머리에 달고 부산 갈매기라는 노래를 부른다. 응원문화가 매우 독창적이다. 예전에는 신문지로 수술을 만들었다. 견제응원도 여기서 처음 시작하지 않았나? 그런데 아주라는 원래 취지는 좋았지만 변질됐다. 전성기는 로이스터 감독 시기였다고 한다. NC 다이노스가 생기면서 팬들이 빠져나가기도 했다. 그래서 제9구단 창단 반대한 건가? 프로야구 수준 떨어진다는 건 핑계였나 보다. 지금 보면 그 제9구단에게 상대전적 1승 15패 승률 .062의 매우 처참한 성적을 내고 있다. 자기들이 그 제9구단보다 더 순위가 낮다.그리고 거기는 2016년에 2위로 가을야구에 나갔다.제10구단 창단도 같은 핑계로 반대했다.

2001년부터 2007년까지 찍은 비밀번호인 8888577이 있다.

야갤에서는 꼴데라고도 불린다. 근데 꼴찌가 아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