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럭키짱 (사이트)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찬양해 마땅​​​​​​합니다.
특정 집단이나 이 문서의 작성자는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을 매우 좋아합니다만, 너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같이 껴서 찬양하지 않을 경우 욕을 얻어먹고 불로장생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돌아온 럭키짱은 김성모와 네이버에서 합작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인터넷의 개드립 본산과 인터넷 소설, 라이트 노벨 발매의 근원지인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이 곳에서는 매일 어마무시한 양의 잼이 쏟아지고 있다. 현재까지 등록된 게시글 수는 150만 개를 넘는다. 불행하게도 커뮤니티 자체의 기능들은 부족하여 큰 빛을 보지는 못하고 있지만, 언젠가 큰 사이트가 되리라고 생각되는 사이트이다.

문제점[편집]

문제점은 많지 않지만 하나의 큰 문제점이 존재한다.

트롤링[편집]

돌아온 럭키짱 사이트에 항상 첨가되는 혐짤급 비트연산자에 10점을 주고 달아나는 트롤링이 존재한다. 이들은 돌아온 럭키짱 사이트에 내부분열을 일으키기 위한 목적으로 10점을 주고 달아난다. 만약 10점을 준 인간을 보게 된다면 그가 쓴 글에 비공감을 눌러서 기분을 나쁘게 해도 좋다. 절대로 과언이 아니다! 돌아온 럭키짱따위 비트연산자엔 별점 -10점도 아깝다. RTD라는 사람이 트롤링을 하고 있으니 처단하도록.

노잼[편집]

돌아온 럭키짱 사이트가 노잼이라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취향을 탈 수 있으니 노잼이라 생각된다면 자신의 본진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특징[편집]

게시판[편집]

매주 올라오는 각 게시판에는 상단에 비트연산자 쪼가리 최신 버전이 올려져 있고 그 만화에 각각 1점부터 10점까지 줄 수 있는 구조이다. 비트연산자 쪼가리가 올려진 본산 네이버 웹툰과 별점이 연동되는 구조이다. 10점을 주면 사용자들이 달려들수 있으며, 무조건 1점을 줘야만 한다. 가끔 로그인하기 귀찮을 때는 일격이라는 앱을 사용하여 1점을 줄 수 있다.

게시판 하단에는 네이버 웹툰 댓글 창과 비슷한 UI(외형)를 가진 게시글 쓰기 버튼이 존재한다. 거기다가 게시글을 쓴 후 "댓글등록"버튼을 누르면 게시글이 써진다. 각 게시글은 좋아요와 싫어요로 평가할 수 있으며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베스트 게시글이 되어 시작 화면에 등재되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 한 게시판이 생성된 시점에는 3000개를 넘는 게시글이 몰아치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추가 기능[편집]

비트연산자 쪼가리를 외부로 퍼가 트래픽을 유발시키는 테러 기능인 우클릭 후 저장이 가능하며, 관심웹툰에 등재하면 네이버랑 연동되어 돌아온 럭키짱에 1점을 더 빨리 줄 수 있다. 돌아온 럭키짱에 1점을 주는 것은 잊지 않도록 호감을 표시해놓거나, 첫 회부터 1점 순회를 돌 수 있도록 첫 회 버튼이 존재한다. 돌아온 럭키짱에게는 1점이 필수니 알아두도록 하자.

1점[편집]

비트연산자 쪼가리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최고의 평점인 1점을 중심으로 하여 하나의 커다란 사이트가 돌아간다. 모든 문화의 시점은 1점을 주는 문화부터 출발하였으며, 이로 인해 모든 사용자들이 1점에 대하여 깊이 공감하고 생각하는 능력을 가지어 잼을 생산하고 있다. 문화 단락에서 설명할 1점 소설과 생활 상식등이 대표적인 예제이다. 2016년에도 1점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일단 럭키짱도 수 년간 연재했기 때문에...

문화[편집]

생활 상식[편집]

돌아온 럭키짱의 댓글에서는 많은 생활 상식이 공유되었다. 이 생활 상식 열풍은 1점 문화가 불기 시작하면서 약간 가라앉았지만 그래도 가끔 보일 정도의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 곳에 오면 흙수저 가이드와 각종 문화예술적 상식을 얻고 갈 수 있다.

1점 문학[편집]

돌럭의 알파이자 오메가. 돌아온 럭키짱의 댓글의 화두이자 항상 올라오는 것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