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럭키짱(사이트)/생활 상식

돌아온 럭키짱 공식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김성모, 돌아온 럭키짱과 관련된 상식들이다.

성모귀납법[편집]

수학적 성모귀납법(mathematical Seongmo-induction)은 럭키짱에서 어떤화가 별점 1점이면 모든화의 별점이 1점임이 참임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인 수학적 성모귀납법의 형태는 무한개의 1점을 함께 증명하기 위해, 먼저 첫번째화가 1점임을 증명하고, 다음으로 여러개의 화중에서 어떤화 하나가 1점이면 언제나 그다음 화도 1점임을 증명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즉, 자연수n에 대해 명제 p(n화)에 대하여 다음 두 조건이 성립하면 n에 대하여 p(n화)는 1점이다. 1. p(1화)는 1점이다. 2. p(n화)가 1점이면 p(n+1)화도 1점이다. '일격'이라는 어플을 사용했더니 럭키짱 1화에 1점을 주었고 임의의 n화에도 1점을, 그 다음화인 n+1화에도 1점을 주어 수학적 성모귀납법을 만족시켜 모든화가 1점이 되었다. 후손은 이 놀라운발견을 기리기 위해 일격어플을 받아 1점을 주었다고한다.

게티스버그 연설[편집]

미국의 제 16대 대통령 에이브러햄 성모(abraham-seongmo)가 남긴 유명한 연설 중 하나다. 1863년 11월 19일 펜실베니아 주 게티스버그에서 있었던 1점용사를 위한 봉헌식전에서 이루어진 이 연설은 단 2분정도 길이 밖에 되지 않는다. 그러나 '1점의, 1점에 의한, 1점을 위한 만화가 없어지게 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한 그의 연설속에는 1점의 가치, 1점의 의미, 1점의 원칙이 잘 압축되어 있었고 이 연설을 들은 독자들은 그에게 박수를 보내며 돌아온 럭키짱에게 별점 1점을 주었다고 한다.

10점 불복종[편집]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라는 사상가가 살던 시대는 19세기로, 그 당시 미국의 대통령 이름은 성모스 부캐넌이였다. 성모스 부캐넌과 여당 럭키짱당은 10점을 받기 위해서 전쟁을 벌이고 수많은 사람들의 비판속에서도 마침내 네이버 수요웹툰을 꿰차게 되었다. 이에 부당하다고 생각한 그는 10점을 주는 것이 부당하다고 생각하여 <10점 불복종(10point disobedience)>라는 책을 내었고 , 이 사상은 후대인에게 많은 영향을 주어 오늘날 돌아온 럭키짱에 대한 1점주기 운동까지도 계승되고 있다.

일점운동법칙[편집]

성모작 뉴턴(Sungmosac Newton)의 일점운동법칙. < 고전역학으로 럭키짱에서 독자들의 일점운동을 설명하는 법칙으로, 럭키짱의 작가 성모작-뉴턴(Sungmosac. N.)에 의해 발견 > # 제1법칙(관성의 법칙): 럭키짱에 한 번 1점을 주면, 한주휴재(一週休載)가 작용하지 않는 한, 1점 투척은 영원히 지속된다. # 제2법칙(가속도의 법칙): 별점이 1점으로 하강하는 가속도(A)는 1점의 수(F; First point)에 비례하고 10점의 수(M; Maximum point)에 반비례한다. 즉 F=MA. # 제3법칙(작용-반작용의 법칙): 성모가 독자를 향해 인터뷰 망언을 날리면(작용) 독자는 성모를 향해 세기가 같고 방향이 반대인 일점을 날린다(반작용). --- [동의어: 인과응보(因果應報)의 법칙]

십시일반[편집]

十匙一飯 [ 십시일반 ] 열 사람이 한 숟가락씩 보태면 한 사람 먹을 분량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10점을 주고 싶은 사람들은 그 뜻을 같이하는 10사람을 모아 1점씩 준다면 한 사람의 10점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1점을 주는 사람과 10점을 주는 사람들 모두 상부상조 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1점과 10점의 연관성[편집]

1점과 10점 그연관성을 알아보자 (a+10b)/(a+b)=2점 a=8b 10점주는 사람이 1명이라고했을때 1점주는 사람이 무려 8명이 되어야한다는 놀라운사실 이를 일반화 시켜보자 b=a(c-1)/(10-c) 편리하게 b=y c=x라고 하자 x=점수 y=10점주는사람들의수 a=1점주는사람들의수 이그래프에서 y=-a x=10에서 점근선을가진다 우리는 10점까지의 그래프를 파악해야한다 그래프를 그려보면 x=1인지점부터 10인 지점까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형태가 보인다 10점을주는사람의수 /점수 가 점점 증가한다 고로 점수/10점주는사람 은 감소한다는 것이므로 점수를 올리기위해 주는 10점에 비해 점수가 올라가는 비율은 점차 감소할것이므로 그럴바에 1점을 주는것이 좋겠다

원포인트 릴리프[편집]

야구에는 '원포인트 릴리프'(One point relief)라는 용어가 있다. 한 타자만을 상대하기 위해 등판하는 구원투수로서 오랜 이닝을 던지는 선발투수나 팀의 승리를 위해 뒷문을 잠그는 마무리 투수처럼 관중들에게 큰 이목을 받기는 어렵다. 하지만 이들은 팀의 승리를 위해 짧은 시간이겠지만 한 타자를 상대하기 위해 공 하나하나 최선을 다해 던진다. 이런 작은 임무에도 최선을 다 하는 원포인트 릴리프 투수들을 본받으며 우리 모두 원포인트 릴리프 투수가 되어 성모에게 1point를 던져보자.

보이지 않는 손[편집]

보이지 않는 손 이론 : 성모 스미스가 주장한 웹툰 체계는 네이버가 웹툰에 관여하지 않는 대신 웹툰은 별점(=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효율성을 유지하게 된다.이 이론은 모든 독자들은 합리적이게 별점을 준다는 전제를 깔고 있었다. 그리고 과연 성모 스미스의 말대로 독자들은 합리적이어서 돌아온 럭키짱에 별점 1점을 주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