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위키시대

대위키시대리그베다 위키2015년 4월에 장렬히 불타오른 이후에 그 영향으로 이런저런 위키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겨난 시대을 지칭한다.

설명[편집]

리그베다 위키가 리그베다 위키 사유화 사태로 인해 불타오를 때 리그베다 위키 게시판에서 대위키시대 드립을 치며 리그베다 위키의 상황을 원피스의 정상결전과 엮어 원피스 애니의 스크린샷에 적절한 대사를 넣은 패러디들로 꾸준글을 작성하던 사람이 있었다. 비록 글들이 노잼이라며 배척당했지만 대위키시대라는 이름은 나름 널리 퍼지게 되었다.

대해적시대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는 이런저런 해적들이 무수히 창궐해 치열하게 다투며 혼파망을 일으키는 모양이기 때문에 리그베다 위키 사태 이후 사이트들끼리 주로 협력·화해 분위기로 갔던 것과는 맞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대위키시대의 위키[편집]

대표적으로 리브레 위키나무위키가 생겨났고 김유식도 디시위키 프로젝트 갤러리를 만들어 디시위키를 열었다. 오픈했으나 얼마가지 않아 망한 군소위키들도 있다. 한편 리그베다는 엔하미러를 멸망시켜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