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

이 문서는 대국적인 혹은 대국적인 것에 대해 다루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읽기 전 우리의 대국 김재규 의사와 지금은 멸종된 한국 재규어에 대한 묵념을 하시기 바랍니다.

“세돌! 바둑을 대국적으로 하십시오!”

알파고

대국은 바둑이나 장기를 마주 대하여 두는 것을 말한다.

유의할 점[편집]

바둑이나 장기는 예절이 매우 중시되는 예도의 게임이기에 대국중에는 건Bang진 행동을 보이는 것 자체가 큰 실례다.

따라서 단정한 자세로 게임에 임할 수 있도록 평소에 잘 습관을 길러두어야 한다.

대국중에는 대국실에 있는 모두가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행동을 하려 하지 않기에

돌(장기는 말)을 내려놓을 때마다 맑고 고운 - 하는 소리가 대국실에 울려퍼지기도 한다. 간혹 장기말을 그대로 끌어서 이동하는 놈들이 있는데, 그것은 상대를 깔보는 매우 건방진 행위이므로 지양한다.

참고로 상대에게 돌 또는 말을 어디다 두었는지 확인시켜주기 위해 두 번 더 손가락으로 두드려주는 것도 예의.

물론 두 번 더 하고 내려ㅊ...

어? 당신들 누구....

당신 누구야? 읍읍!!

작성자가 어디론가 사라진 문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