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과학적

문서가 당신의 허를 찌르게 만듭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인류의 과학 기술에 경도되어 차마 입을 다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의 몸에 위치한 기관으로, 신경을 관장하는 CPU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주름진 장기이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너도 뇌가 시켜서 하는 것이다. 굉장히 복잡한 장기이며, 현재까지 밝혀진 것이 많이 없는 미지의 기관이다.

뇌의 구조[편집]

  • 대뇌 : 대뇌는 여러 생각을 관장하고 명령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 오사위키에 너가 문서를 쓸 수 있는 것도 다 대뇌 덕분이다.
  • 소뇌 : 소뇌는 패턴화된 행동을 재생하는 역할을 한다. 너의 타자가 500타를 넘어선다면 소뇌가 알아서 타자 기능을 처리하고 있는 것이다.
  • 간뇌 : 제가 언제 간뇌라고 말했습니까? 뇌간입니다 뇌간. 아니 간뇌일지도 모르지요. 간뇌는 숨을 쉬든지 온도를 조정하든지 하는 역할을 하는 데 그것에 대해서는 알아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그런 기능을 하지 않는다 말하지 않았습니다.
  • 해마 : 너의 뇌 안에는 해마가 위치하고 있다. 해마는 뇌척수액에 둥둥 떠서 살고 있으며 헤엄도 잘 친다고 한다. 이 해마는 기억력이 좋아서 단기 기억을 장기 기억으로 바꾸어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