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위키 운영진 친목질 사건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이 문서가 가리키는 것은 지금 개막장 그 자체입니다!
심히 막장이기 때문에 당신이 안구테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당신은 이 경고를 무시하고 이 문서를 읽겠지만...
파일:rkkkk.jpg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답이 없습니다.
어느 방향에서 보든 답이 없어서 대상을 답이 있게 바꾸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대상을 어디선가 보게 된다면, 당신의 안구는 소중하므로 전력질주하여 도망치시기 바랍니다.
사건 당시 처형기록

나무위키 운영진 친목질 사건IRC로 친목질을 하던 완장 운영진들이 대량으로 쫓겨난 사건이다. 이 사건으로 나무위키는 큰 타격을 받았으며 사건 후 임시운영진이 구성되었다. 더불어 친목의 페혜가 어떤건지 알게 해주는 좋은 본보기가 된 사건이기도 하다.

전개[편집]

나무위키는 운영자들 전용 IRC를 가지고 있었는데 거의 모든 운영자가 이 그룹에 가세했고 유일하게 신드롬만 가세하지 않았다. 그동안 IRC는 백괴사전 처럼 나무위키 최고 운영기구이자 친목의 장으로 변질되었는데 친목질은 뭐 두말할 것도 없고 아예 백괴올드비[1]보다 심각해 호민관들[2]과 기타 운영진들이 친하게 지내고 모 운영자가 사퇴하자 여론을 조작하고 위키 갤러리를 탄압하고 규정충들을 작살내기 위해 2월 28일날 총 사임까지 하려는 심각한 상황이 있었다. 결국 이 부분들이 탄핵위기에 처했던 한 운영자가 모든 것을 털어놓아 모두에게 알려졌다.

더 놀라운 것은 이들 운영진들을 이끌고 있던 장본인은 한달 전 황제직을 내려놓은 하루카나소라인데 이번 사태로 인해 완전히 좆망해 남간의 반역자가 되었고 namu역시 가담한 것으로 알려져 위기가 더욱 커졌다. 그나마 Admin001이 존재하지 않았더라면 이들 세력이 남간을 완전 장악했을 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 Admin001은 하루카나소라였다. 그리고 오리위키, 리브레위키가 흥했을 것이고 이 위키에 한 줄기 빛이 들어왔을 것이다.

결과[편집]

결국 남간은 1년도 안되어 리그베다 위키 급 막장위키로 성장하였으며 이들 운영진들은 영원히 남간철창감옥에서 감옥살이를 하게 되었다. 안그래도 욕먹던 이들이지만 이번 일로 확실히 천하의 개쌍놈이 되었으며 특히 하루카나소라는 이번일로 완전히 망해 앞으로 이 인간이 완장질을 하는 모습은 볼 수 없을 것이다.

여담[편집]

  • 초기 이 사건이 드러났을때 그나마 한 황제가 IRC에 적극적으로 가담하지 않은 것 처럼 ㅂ여 복귀여론이 있었지만 점점 들춰져 결국 같이 좆됐다.
  • 다만 이들 세력이 맨처음부터 막장은 아닌 듯 하다. IRC가 Orbit의 난 때에는 그다지 깔게 없었다고...
  • 사건 직후 신드롬은 중재자, 관리자, 호민관 모든 직위를 독점하였으며 또 새로 뽑힌 임시 운영진 중 한명은 위키백과에서 관리황제직을 하고 있다.

의의[편집]

  • 나무위키는 막장이며, 청동 없는 리그베다와 다를 게 없다는게 확실히 입증되었다.
  • 친목질하면 망한다.

각주[편집]

  1. 백괴올드비들이야 공개된 공간에서 친목하고 뒷담까는 정도밖에 안됐지만 이들은 비공개된 공간에서 친목, 뒷담, 여론조작은 물론 총사퇴까지 하려 했다!
  2. 호민관이란 직 자체는 이들 운영진과 대립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직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