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

이 문서는 더불어민주당의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문서를 반달한다면 문베충들에게 린치를 당할 것입니다. 조심하십시오!
이 문서는 900번째 고지달성 문서입니다.
집단지성의 성지, 오사위키의 원대한 발전을 위해 힘차게 앞으로 나아갑시다.

김종인더불어민주당의 대표이다.

팕정이 시절부터 경제민주화를 진행하며 경제고문으로 지내오던 그는 전대갈노태우 시대에 중요직을 맡고 국회의원이 되어 여러번 재선했으나 비자금 사건으로 정계에 잠시 떠나있었다.

그러다가 다시 컴백하여 국회의원이 되었다가 다시 야인이 된 후 박근혜를 좀 보좌하다 문제 in의 삼고초려로 더불어민주당으로 갔다.

그곳에서 그는 필리버스터를 중단시키고 야권 통합을 시도하는 등의 행동을 하였고 무한 셸프를 하여 반대편 손님들을 다 잘라버려 대통령이 되려고도 하였다. 그리고 본인은 비례대표가 되어 해가 서쪽에서 뜨지 않는 한 국회의원이 될 수 있었다.

그러다 공천파동으로 인해 큰 위기를 맞게 되고 결국 그는 자신이 뽑은 비리인사를 겨겨우 뒤에 밀어서 대표직을 유지했다.

그리고.... 온갖 행동끝에 20대 총선에서 승리하면서 문재인을 완전히 몰락시키고 더불어민주당의 1인자가 된다. 이와 함께 문재인은 망할 각이다. 하지만 셀프질을 워낙 심하게해 다른 손님들이 셀프를 하지 못했고 결국 김종인이 가계주인이 될 가능성은 낮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