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라

오사위키, 오늘만 사는 위키

구라(948~996)는 고려 시대의 스님이다. 불행하게도 자세한 기록이 남아있지 않지만, 고분군에서 발견된 기록에 따르면 왕족과 가까운 사이거나 왕족의 노예일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구라 옆에서 금속 활자와 비슷하게 제작된 알 수 없는 책이 발견되었는데 그 안에는 놀랍게도 위키백과급의 다양한 정보가 실려있었으며 이로 인해 2016년 사학자와 사학도들의 좋은 떡밥이 되고 있다.

































































이 문서는 구라입니다.
그러니까 이건 구라라고! 그러니까 이 문서를 믿으면서 생기는 책임은 오사위키가 책임지지 않는다고. 이 위키는 기본적으로 문서에 구라를 쳐서 웃기는 위키니까, 문서를 사실로 수정하고 싶으면 다른 위키로 가라고.

이걸 믿었냐?

구라는 이 문서처럼 거짓말을 치는 것이다. MC그리는 구라를 치면 존속살해 혐의로 구속 영장이 발부된다.

구라를 치면 낄낄 웃음이 나서 구라를 못 치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사기죄로 구속기소된 사람들은 대부분 구라를 잘 친다. 다만 중국보이스피싱의 절반 정도는 구라를 잘 못치는 사람들로 구성되었다. 요새는 한국어도 잘하는 완전체들이 나타나고 있으므로 알아서 조심해라.


주의! 위의 구라 틀은 구라충이 단 것입니다!
구라충이 구라 틀을 달아간 문서입니다.

구라충이란, {{구라}} 틀을 달지 않으면 손발이 오그라드는 사람을 말합니다. 또한 이 문서는 아마도 구라가 아닐 것입니다.
따라서 위의 구라 틀은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상대가 {{구라}} 틀을 너무 남용한다면 {{구라충}} 틀을 달아주자.